[경영전략]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의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 맥도날드
4. SWOT 분석
5. 롯데리아 전략 방안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 정신 & 경영 이념
1) 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하며, 식생활 개선으로 즐겁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며, 서로 돕고 더불어 커 가는 조직문화를 구현하는 기업
2)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 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문화를 창조하며 최고품질의 상품(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환경(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는 기업
경영 이념; 사랑(LOVE), 자유(LIBERTY), 풍요(LIFE) = 3L정신
기본이념; 롯데리아 점포의 매출은 동료인 메이트 여러분의 Q.C.S.T에 의해 좌우
- 참고문헌
-
www.lotteria.com
www.mcdonalds.co.kr
www.kfckorea.com
www.burgerking.co.kr
www.popeyes.co.kr
www.foodbank.co.kr
www.segye.com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총서 - 박주현, 산업자원부, 2004
현대외식산업 실무론 - 홍철희, 정찬희, 장양례, 대왕사, 2003
롯데리아 20년사 - 롯데리아 홍보부,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