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의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 맥도날드
4. SWOT 분석
5. 롯데리아 전략 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정신 & 경영 이념
1) 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하며, 식생활 개선으로 즐겁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며, 서로 돕고 더불어 커 가는 조직문화를 구현하는 기업

2)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 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문화를 창조하며 최고품질의 상품(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환경(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는 기업

경영 이념; 사랑(LOVE), 자유(LIBERTY), 풍요(LIFE) = 3L정신
기본이념; 롯데리아 점포의 매출은 동료인 메이트 여러분의 Q.C.S.T에 의해 좌우
참고문헌
www.lotteria.com
www.mcdonalds.co.kr
www.kfckorea.com
www.burgerking.co.kr
www.popeyes.co.kr
www.foodbank.co.kr
www.segye.com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총서 - 박주현, 산업자원부, 2004
현대외식산업 실무론 - 홍철희, 정찬희, 장양례, 대왕사, 2003
롯데리아 20년사 - 롯데리아 홍보부,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방안 -118. CRM시스템 구축 방법 121)CRM 시스템의 구축단계 122)시스템 구축시 고려사항 -133)주요 CRM 프로젝트 구축현황 149. CRM 구축/실행의 걸림돌 151)CRM의 전략적 걸림돌 -

  • [경영분석]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방안과 대안에 대한 연구
  • 롯데리아가 처해 있는 문제점들과 경영환경을 분석하여 개선해야 할 부분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논의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패스트푸드업계 2위를 점하고 있는 맥도널드와도 비교ㆍ분석해본다. Ⅱ. 롯데리아의 역사 & 각 시기별 전략방안 국내 최초로 패스트푸드점 소공점(1호점) 오픈하였다.태동기 : 1979년 10월 25일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하면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었다.도약기 : 1983년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과 전산실,

  • 체인레스토랑 경영
  •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1) 경쟁업체와의 차별적 서비스업장의 분위기를 소비자에게 맞게끔 표현하고 가족, 여인, 외국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개발하고 타 업체가 하고 있는 서비스 보다 고객을 좀더 이끌 수 있고 기존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개발이 시급하다. 또한, 방문한 경험이 있는 기존 고객 중, 실질적인 우량 고객을 고정 고객화 하기 위해, 고객의 Data Base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마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경영스타일이 변천되어 왔음을 알 수 있다(박대환, 2000).6) 소상권 사업으로서의 외식산업외식산업의 성격 중 하나가 상권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러다 보니 입지에 대한 의존도가 크고 입지 유행에 따라 메뉴개발이나 인테리어 시설, 마케팅 전략이 좌우된다. 물론 전국을 상권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도 있으나 대부분 개인 점포형식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제한된 상권에서 사업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 제한된 상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경영진 소개1)회사 소개바겟 델리는 최고의 바케트 요리와 에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는 바게트, 커피 전문점입니다.바겟 델리는 순수 국내 브랜드입니다. 즉, 기존 커피 시장 및 디저트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바게트라는 빵을 가지고 순수 기술로 만든 디저트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입니다.바겟 델리는 고객들에게 중요한 음식을 제공하는 전문점이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적절한 가격에 최고의 맛을 제공하는 것을 제 1의 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