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 서울시티투어버스의 문제점,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배경
시티투어버스란?
시티투어버스의 특징
서울시티투어버스의 현황
서울시티투어버스의 문제점
서울시티투어버스의 발전방향
시티투어버스의 관광적가치
참고문헌
본문내용
주제 선정 배경

한,중,일의 연결고리로서 서울의 중요성 증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경유지’의 이미지가 강함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80%는
서울을 방문함
관광객유치를 위한 경쟁력 확보수단 필요
외국인이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필요


시티투어 버스란?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뉴욕,시드니,도쿄,파리 등 세계유명 도시에서 운행
증가하는 자유여행객이 편리하게 이용가능
비즈니스 방문객을 위한 빠르고 편리한 시티투어 가능
서울관광을 하려는 내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오랜만에 서울을 찾은 관광객을 위한 편리한 관광
운전, 주차의 신경 쓰지 않는 가족나들이
현장학습을 위한 학생들을 위하여
고궁과 유적지를 순회하며 역사탐방




참고문헌
관광지식 정보시스템 (http://tour.go.kr)
여행신문 (http://www.gtn.co.kr)
한국관광공사 (08년도 시티투어 이용객 만족도 분석 발표)
관광시장 동향 (2009년 3월호)
서울시티투어버스 (http://www.seoulcitybus.com/)
서울문화관광 (http://www.visitseoul.net/)
서울시.서울시티투어버스의 이용에 대한 여론조사 2002. 3
김시중.서울시티투어버스 활성화를 위한 실증적연구 1999.6.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 경영] 대구시티투어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관광패턴이 활발히 모색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각 지역에서도 지역 관광 진흥 사업의 일환으로 시티투어버스를 앞 다투어 개설하여 운행하고 있다. 이는 자가용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저비용형 관광패턴이며, 나아가 기후변화시대 관광지 환경보전을 유도할 수 있는 저탄소 발생형 관광산업의 방향이기도 하다.시티투어는 지난 1996년 서울시가 국내 처음으로 셔플형 시티투어버스를 정기 운행하였으나 여러 가지 문

  • 관광교통론 - 서울 시티 버스의 관광적 가치
  • 서울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개별적인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서울 곳곳의 볼거리를 찾아서 다니기는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그렇기에 위에같은 개별 외국인 관광객 방문 증가 추세에 맞추어 과거와 같은 패키지 관광여행에 의존하지 않는 외국인들을 위해 좀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서울일대와 도시주변을 여행할수 있는 관광인프라가 필요하게 되었다. 그런 서울시의 문화인프라 구축의 한 일환으로 탄생하게 된것이 서울 시티투어버스이다.

  • [호텔관광]시티투어 현황 분석
  • < 시티투어 현황 분석 >목 차Ⅰ. 서론Ⅱ. 본문1.서울시티투어1)버스시티투어2)유람선 시티투어2.대구시티투어1)추진배경2)대구시티투어정보3)코스구성 및 주제별 관광지3.대전시티투어1)대전시티투어란?2)관광코스3)세부이용안내4.부산시티투어1)부산시티투어 관광지 정보5.인천시티투어1)인천시투어(시내순환 관광)란?2)인천으로 오는길3)버스타고 둘러보는 인천시티투어Ⅲ. 결론1.시티투어 문제점 및 개선 방안Ⅰ.서론시티투어는 그 지

  • [관광자원론]시티 투어(city tour)의 정의와 활성화 방안
  • 관광지Ⅲ. 외국의 시티투어1. 뉴욕의 애플투어(1) 애플투어에 대하여(2) 주요 관광지2. 영국의 City Signtseeing(1) 코스(2) 가격(3) 특징Ⅳ. 활성화 방안1. 서울 시티 투어의 SWOT분석2. 활성화 방안 분석(1) 시티투어에 대한 호기심 유발(2) 시티투어를 통한 지적 욕구 충족 강화(3)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복합적인 프로그램 개발(4) 다른 시설과의 연계 활성화(5) 월드컵을 이용한 외국인 유치 활성화(6) 교통체증 및 안전에의 대처방향(7) 자발적인 개

  • [여행사경영론] 대구의 세계화 전략
  • Ⅰ 2011년 대구에서는1. 2011 대구방문의 해2. 2011 대구 세계육상 선수권 대회Ⅱ 대구지역 관광지로서의 문제점 파악1. 관광 시설 및 상품화 노력의 부족2. 수평적 협력 및 전문 인력 부족 3. 대구 관광 정보센터와 시티투어의 문제점4. 지역 내 협력적계 네트워크 부재5. 부실한 안내체계Ⅲ 대구시의 관광정책1. 정주거점관광 기반구축 및 관광상품의 개발2. 관광객 불편해소를 위한 편의시설의 확충3.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강화Ⅳ 대구관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