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대구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2011년 대구에서는
1. 2011 대구방문의 해
2. 2011 대구 세계육상 선수권 대회




Ⅱ 대구지역 관광지로서의 문제점 파악
1. 관광 시설 및 상품화 노력의 부족
2. 수평적 협력 및 전문 인력 부족
3. 대구 관광 정보센터와 시티투어의 문제점
4. 지역 내 협력적계 네트워크 부재
5. 부실한 안내체계



Ⅲ 대구시의 관광정책
1. 정주거점관광 기반구축 및 관광상품의 개발
2. 관광객 불편해소를 위한 편의시설의 확충
3.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강화



Ⅳ 대구관광 활성화 방안
1. 관광안내센터 활성화
2. 인터넷 정보의 확충․보완
3. 단체 및 대학교의 외국인 유치
4. 시티투어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방안
5. 관광지 간의 연계화

본문내용

3. 대구 관광 정보센터와 시티투어의 문제점
1) 센터의 위치상의 문제점
대구시가 수십억원을 들여 건립한 대구관광정보센터가 제구실을 하지 못해 예산만 낭비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시는 대구를 찾는 외국인과 내국인 관광객들에게 가볼 만한 곳을 안내하기 위해 31억8600만원을 들여 달서구 두류동 두류공원 내 1600평의 터에 정보실 자료실 특산품판매장 등을 갖춘 대구관광정보센터(지하1층 지상1층 연건평 500평)를 개설했다.
시는 이곳에 또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을 통역하는 안내요원 6명도 배치했다. 그러나 정보센터가 관광객들이 왕래하는 동대구 역이나 대구공항과는 10㎞이상 떨어져 있어 대구를 찾는 하루 평균 1200여명의 내․외국인 관광객 중 불과 30~40여명만이 이곳을 이용할 뿐이다.
동대구역이나 대구역 근처의 내․외국의 왕래가 많은 곳에 위치해 있다면 센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정 센터의 도움을 받고 싶은 관광객을 위해 설립 시 조금만 신경을 썼다면 이러한 문제는 예방 할 수 있지 않았을까...?
2) 센터 내에서 운영 중인 시설의 미비
지역의 특산품인 공예품과 의류, 안경, 우산, 등 대구시 공동브랜드인 쉬메릭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는데, 이 특산품 판매장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특색 있는 품목은 별로 없고 안경, 양말, 목공예품 등이 주종을 이뤄 관광객들의 쇼핑장소로는 부적절하다 는 지적이다. 그 밖의 영상실이나 자료실 등도 규모가 너무 협소하고, 자료 등도 충분치 않아 방문했을 당시 그냥 보여 주기식 즉, 형식적으로 갖추어 놓기만 한 것 같은 인상을 많이 받았다. 지역 시민단체 관계자는 󰡒시가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없는 변두리 공원 안 한적한 곳에 관광정보센터를 세워놓고 운영과 관리조차 제대로 못하고 있다󰡓며 󰡒대구 관광 정보센터는 혈세만 축낸 전시행정의 표본󰡓이라고 말했다.
3) 버스의 뚜렷한 특징이나 외관상의 특징이 없다.
현재 대구시티투어버스를 보면 관광버스와 거의 구별이 되지 않는다. 시티투어 버스란 것을 아는 이유는 단지 버스에 시티투어버스라고 적혀있으므로 인해 일반인에게 인식될 수 있는 것이다.

4. 지역 내 협력적 네트워크 부재
관광관련 이해 당사자들 간의 협력(collaboration)과 참여(participation),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는 지역관광 발전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이다. 관광활성화를 위해 협력이 중요한 이유는 첫째, 관광은 여러 이해당사자들이 참여하는 복합 산업이며, 시스템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을 세우고 기획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을 때의 짜릿함은 무엇보다도 저에게 큰 기쁨이었습니다. 부모님의 사업도 이제는 안정적이기에 더 많은 사람들과 같이 고민하여 더욱 독특하고 창조적인 마케터가 되고 싶어 귀사에 입사 지원하였습니다. 짧은 경력이지만 귀사에 도움이 되는 인력이 될 것입니다. 면접을 허락하신다면 더 많은 저의 매력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79.00생명-고객상담 1) 성장과정저희 두 자매를 친구처럼 대해주시는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여행사 / 여행가이드34. 출판 / 편집35. 법률사무소36. 요양원 / 사회복지사37. 유통 / 물류 / 쇼핑몰38. 의료직 / 대학병원 / 간호사39. 항공사 / 스튜디어스40. 항공사 / 승무원Ⅴ. 대기업 합격자들의 실제 자기소개서 예문1. 삼성전자2.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중공업 목 차 5. 삼성SDI6. 삼성 테크윈7. 신세계 이마트 8. 현대건설9. 현대중공업10. 현대 모비스11. LG화학12. LG전자13. LG상사14. LG건설15. LG유통16. LG-OTIS17. LG cns18. SK주식회사19. SK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마을과의 연계한 직접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이색 체험 상품을 제공하고, 야간에 즐길 수 있는 문화 시설을 만들어 레크레이션과 캠프화이어, 호텔 앞의 연못을 이용한 밤낚시, 도시 야경 투어 등으로 상품개발에 주력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고정고객을 확보하므로 현대적인 리조트호텔로서의 장점을 최대로 극대화한 성장을 기원한다.※참고문헌정경훈․박호래, 호텔경영론, 형석출판사, 1998경주코오롱호텔 홈페이지 http://www.kolonhotel.co.kr/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략실에서 자회사관리 및 전략부문 업무를 맞고 있는데 자회사간 사업조정, 주식가치평가, 자회사 실적평가, 대공정 거래위원회 업무, M&A관련 세무조사 대응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컨설팅회사에 있을 때와는 또 다른 시각으로 회사간의 M&A를 분석하고 전략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을 하는 좋은 경험을 쌓고 있다고 생각합니다3) 성격의 장․단점한 번 주어진 일은 꼭 해야 된다는 신념으로 며칠 밤을 꼬박 새서라도 하고야 마는 성격입니다. 맡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