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대구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2011년 대구에서는
1. 2011 대구방문의 해
2. 2011 대구 세계육상 선수권 대회
Ⅱ 대구지역 관광지로서의 문제점 파악
1. 관광 시설 및 상품화 노력의 부족
2. 수평적 협력 및 전문 인력 부족
3. 대구 관광 정보센터와 시티투어의 문제점
4. 지역 내 협력적계 네트워크 부재
5. 부실한 안내체계
Ⅲ 대구시의 관광정책
1. 정주거점관광 기반구축 및 관광상품의 개발
2. 관광객 불편해소를 위한 편의시설의 확충
3.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강화
Ⅳ 대구관광 활성화 방안
1. 관광안내센터 활성화
2. 인터넷 정보의 확충․보완
3. 단체 및 대학교의 외국인 유치
4. 시티투어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방안
5. 관광지 간의 연계화
- 본문내용
-
3. 대구 관광 정보센터와 시티투어의 문제점
1) 센터의 위치상의 문제점
대구시가 수십억원을 들여 건립한 대구관광정보센터가 제구실을 하지 못해 예산만 낭비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시는 대구를 찾는 외국인과 내국인 관광객들에게 가볼 만한 곳을 안내하기 위해 31억8600만원을 들여 달서구 두류동 두류공원 내 1600평의 터에 정보실 자료실 특산품판매장 등을 갖춘 대구관광정보센터(지하1층 지상1층 연건평 500평)를 개설했다.
시는 이곳에 또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을 통역하는 안내요원 6명도 배치했다. 그러나 정보센터가 관광객들이 왕래하는 동대구 역이나 대구공항과는 10㎞이상 떨어져 있어 대구를 찾는 하루 평균 1200여명의 내․외국인 관광객 중 불과 30~40여명만이 이곳을 이용할 뿐이다.
동대구역이나 대구역 근처의 내․외국의 왕래가 많은 곳에 위치해 있다면 센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정 센터의 도움을 받고 싶은 관광객을 위해 설립 시 조금만 신경을 썼다면 이러한 문제는 예방 할 수 있지 않았을까...?
2) 센터 내에서 운영 중인 시설의 미비
지역의 특산품인 공예품과 의류, 안경, 우산, 등 대구시 공동브랜드인 쉬메릭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는데, 이 특산품 판매장도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특색 있는 품목은 별로 없고 안경, 양말, 목공예품 등이 주종을 이뤄 관광객들의 쇼핑장소로는 부적절하다 는 지적이다. 그 밖의 영상실이나 자료실 등도 규모가 너무 협소하고, 자료 등도 충분치 않아 방문했을 당시 그냥 보여 주기식 즉, 형식적으로 갖추어 놓기만 한 것 같은 인상을 많이 받았다. 지역 시민단체 관계자는 시가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없는 변두리 공원 안 한적한 곳에 관광정보센터를 세워놓고 운영과 관리조차 제대로 못하고 있다며 대구 관광 정보센터는 혈세만 축낸 전시행정의 표본이라고 말했다.
3) 버스의 뚜렷한 특징이나 외관상의 특징이 없다.
현재 대구시티투어버스를 보면 관광버스와 거의 구별이 되지 않는다. 시티투어 버스란 것을 아는 이유는 단지 버스에 시티투어버스라고 적혀있으므로 인해 일반인에게 인식될 수 있는 것이다.
4. 지역 내 협력적 네트워크 부재
관광관련 이해 당사자들 간의 협력(collaboration)과 참여(participation),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는 지역관광 발전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이다. 관광활성화를 위해 협력이 중요한 이유는 첫째, 관광은 여러 이해당사자들이 참여하는 복합 산업이며, 시스템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