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경영] 본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성공요인
1. 환경적인 요인
2. 마케팅
3. ITEM
4. 제품의 시스템화
5. 물류시스템
6. 프랜차이저의 철저한 관리와 시스템
7. 글로벌마케팅
8. 강력한 네임벨류
9. 경영 이념과 철학
10. 사장의 노하우
11. 고객과의 communication
본문내용
본죽은 우라나라 전통음식인 ‘죽’ 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웰빙 건강식으로 상품화 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세계 최고의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1) 정성을 들인 아이템 자체
2) 다양한 메뉴 & 기존의 죽을 건강 죽과 영양 맛죽으로 구분해 세분화
3) ‘정’을 느낄 수 있는 양


1) 상품의 표준화
2) 쿡리스 시스템 도입 - 주방간소화
3) 공식품질인증제도
4) 암행어사제도

3) 상권관리
① 상권보호 위해 배달이 아닌 TAKE-OUT제도
② 상권 선정원칙
☞유동인구 보다는 상주인구가 중요.
☞신도시 상권에서 실속 있는 알짜 점포.
☞100%사무실 상권은 결정을 신중히.
☞대학과 대학병원을 끼고 있으면 금상첨화.
☞위성도시나 지방 중소도시에서 가장 중심가에서 점포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아파트 밀집지역에는 실속 있는 점포가 많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와있는게 다인듯 -_ - 돈아깝다
  • shiawa***
    (2012.05.12 18:30: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조아요... 아주 잘 썼어요...
  • jur***
    (2012.04.07 00:52:00)
회원 추천자료
  • 본죽 경영사례분석
  •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김철호『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2005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 2007.05. 09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 2005이명호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4본(本)죽의 시사점과 후기, 참고문헌135

  • [경영, 사례분석] 본죽 성공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담당교수제 출 일대학 과학 번성 명목 차1. 왜 ‘본죽’인가?2. ‘본죽’에 대하여 3. ‘본죽’분석4. ‘본죽’의 성공 요인5. ‘본죽’에 대한 미래의 전망6. 참고문헌1. ‘본죽’을 선정하게 된 동기‘본죽’선정 이유‘본죽’을 이번 기업 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 두드러지게 많이 보인다는 것이다. 방송이나 각종 잡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우리 동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사람들 많다 싶은

  • [국제마케팅] 본죽 글로벌 마케팅
  •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것이다. 본죽은 2001년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창업, 1호점을 개설하였고, 이어 죽을 패스트푸드에 대항하는 대표적인 ‘슬로우 푸드’로 격상시키며 그 인기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 하였으며 다양한 음식 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의 입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마케팅 전략] 본죽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본죽의 인기는 ‘웰빙 트렌드’라는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지속 될 것으로 보이며 중요한 것은 고객들의 변화와 요구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 해야만이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전통의 음식을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시장으로 확대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것이다. 3.‘본 죽’의 경영전략◆전쟁에서 싸움 없이 이기는 법처음 본죽을 오픈할 때 그가 가졌던 발상의 전환이 현재의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다. 병에 걸린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