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운영방식
SWOT분석
STP분석
4P’s분석
CSR분석

본문내용
스타벅스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
3명의 동업자가 1971년 시애틀에서 개점
소매업체에서 출발 ->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과 (주)신세계 라이센스 계약 체결



커피빈
미국 L.A에서 1963년에 세워짐
1996년에 빅터 새순이 “Coffee Beans”라는 이름의 매장을 여러 곳에 개점
Sasoon 과의 오랜 친분으로
시계무역인 박상배 (커피빈코리아 대표)개인이 들여옴

스타벅스
Product
브랜드전략 : 조화와 대조를 절묘히 묘사
제품전략 : 최고급 원두만을 사용
Price
고급이미지 형성을 위한 고가
제휴카드 통한 가격할인


Place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점 운영방식
전국 곳곳에 매장분포

Promotion
매체 통한 광고
한정판매, 시즌 사은품, P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브랜드 성공전략분석과 카페베네 경쟁우위위한 전략분석
  • 커피 전쟁.스타벅스 1호점이 한국에 생긴 지 올해로 12년. 번화가는 물론 골목 상권까지 거침없이 침투하고 있는 카페들, 신규 진입자들과 기존 경쟁업자들의 경쟁은 계속해서 매우 치열하다.커피와 카페 아이템은 스타벅스가 국내에 진출해지면서 활기를 띠기 시작한 후, 이후 수많은 브랜드가 탄생했다. 최근에는 매장 크기를 불문하고 지역 브랜드까지 탄생하면서 경쟁은 치열해졌다. 2011년 3월, 스타벅스커피빈할리스투썸플레이스엔제리너스

  • [외식경영] 커피전문점 업계의 현황 및 경영이슈
  • 커피시장의 85%를 인스턴트커피가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김성윤 2004 p.46). 그래서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에스프레소의 실제 시장규모는 협소한 상태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도 불구하고 1990년대 말부터 에스프레소 전문점이 급속도로 늘기 시작하여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렀다(월간식당 2004년 2월호). 에스프레소 시장의 포화는 2003년과 2004년 커피전문점의 성장률 차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표 1). , , , ,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About Starbucks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스타벅스 분석 머니투데이 2006년 5월27일자세계 최대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의 1분기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했으며 동일점포 매출이 10% 증가했다. 이는 장기 목표치인 3∼7% 증가율을 웃도는 것이다. 1971년 시애틀에서 작은 테이크 아웃 점포로 시작한 스타벅스의 현재 점포 수는 미국 내에 7천600개, 해외에 3천100에 이른다.스타벅스는 점포 수를 국내와 해외 모두 1만5천 개 씩으로 늘리고 향후 3∼5년간 연간 매출 증가율 20%, 순이익 증가율 20∼25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스타벅스 아시아 시장 진입사례1) 한국 진출 사례(1) 진입 과정스타벅스는 신세계의 자회사인 에스코코리아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99년 7월 이대 점을 시작 한국에 첫 점포를 선보였다. 한국 스타벅스는 미국 본사로부터 커피관련 기술,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점포이미지 포지셔닝 전략 등 스타벅스만의 기술을 직접 받아 비교적 손쉽게 국내에서 커피전문점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은 미국 본사에서조차 모범적 성공사례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