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 아울렛 현황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울렛의 정의
2. 한국 아울렛의 등장과 아울렛의 변천과정
3. 아울렛의 특징
4. 국내 아울렛의 형태
5. 아울렛의 입지
장점
단점
6. 국내,외 아울렛 현황
7.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 아울렛의 정의
아울렛은 판로(販路)라는 의미
Outlet Store는 재고판로점, 즉 처분 점
중간 물류비와 유통단계를 생략하여 최저 가격으로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불황 극복용 매장
아울렛의 생성원인
재고자산 처리
- 가격의 할인을 통한 재고 자산의 처리를 위해서 생성
- 현재는 이런 재고 자산 처리기능과 고이윤 확보기능, 신제품 홍보와
같은 진열장기능을 동시에 수행
2. 한국 아울렛의 등장
1992년에 출전한 “한신 코아” 대전점
의류중심 아울렛 스토아의 형태로 개점한 효시
But, 백화점 매출부진에 따른 경영혁신 방안 중 하나로 모색된 것
“2001아울렛”과 세이브존
초기부터 아울렛 스토아의 기본적인 전략목표에 따라 태생된 것
아울렛의 변천과정
1960년대 - FOS(제조업체 아울렛 스토어 : Factory Outlet Store) 에서 출발
도심에서 떨어진 입지에 시설이나 서비스수준도 매우 낮으며, 제품도 불량
But, 가격이 많이 싼것이 장점 주로 하류 노동계층이 이용하는 업태
1980년대 - 제조업체는 생산과잉품을 처분위하여 아울렛을 확장
제조업체들이 점포를 한 곳에 모아 집적효과를 내면서 시설이나 서비스로
개선
1990년대 - 우리나라는 소규모 점포가 밀집된 형태의 아울렛 스트리트나 의류회사들이
직영 내지 프랜차이즈 형태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는 소규모 아울렛 스토
어가 주를 이룸
우리나라의 경우 이랜드의 1995년 아울렛 2001을 시작으로 비롯하여 몇몇
제조업체에서 독립된 상설 아울렛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연발생적
아울렛 스트리트보단 인위적으로 조성된 아울렛 타운이 증가하는 추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