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국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픽업트럭 브랜드 런칭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1)시장특성
2)고객특성
3)포지셔닝 및 마케팅 전략(4p)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서론
왜 픽업트럭인가?
픽업트럭 판매는 연간 미국 자동차시장 1700만대 중에 픽업트럭이 321만대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구와 같은 큰 짐을 자주 싣고 날라야 할 때 사용하고 주로 자영업자들이 장비를 한꺼번에 운용하는데 유용한 이동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음. (미국의 문화가 반영)
미국에서의 픽업트럭의 높은 시장 점유율에도 불구, 현재 픽업트럭에 있는 높은 관세로 SUV와 세단위주의 수출 전략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하고 있음.
하지만 미국 자동차 시장은 매우 경쟁적이고 픽업트럭의 경우 FTA로인해 향후 10년 안에 관세(25%) 철폐는 우리업계에 새로운 시장진입 기회를 제공
2-1)시장분석-시장분석
미국 픽업트럭 시장 개요
픽업트럭시장은 미국에서 유용한 교통운반 수단으로 인기
픽업트럭이란 2~4인승 자동차로 좌석 뒤에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짐칸이 설치된 소형트럭으로 중소도시나 소도시에서는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차종이며 대도시에서는 주로 건축업자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으며,
일반인들 중 픽업트럭 애호가들도 많이 있음.
픽업트럭 판매
연간 미국 자동차시장 1700만대 중에 픽업트럭이 321만대를
차지, 가구와 같은 큰 짐을 자주 싣고 날라야 할 때 사용하고
주로 자영업자들이 장비와 인부를 한꺼번에 운용하는데 유용한 이동수단으로 사용.
픽업트럭은 트럭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대부분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있으며
진동과 소음이 적어 승용차와 승차감 면에서 큰 차이가 없음.
미국 픽업트럭 시장
GM, 포드, 크라이슬러가 전체 픽업트럭 판매량의 81.91%를 차지하고 있는 과점시장.
차량 크기 등에 따라 미드사이즈 픽업(mid-size pickup), 풀사이즈 픽업(full-size pickup)
트럭 시장으로 구분
미드사이즈 픽업이 21.31%, 풀사이즈 픽업이 78.69%를 차지.
풀사이즈 픽업 시장에서 GM, 포드, 크라이슬러가 차지하는 비중은 91.37%에 달함.
- 과거에는 4000㏄가 넘는 대형엔진이 많았지만 요즘은 고유가현상으로
2000㏄대의 중소형 픽업트럭이 인기를 끌고 있음.
픽업트럭 시장규모
미국 픽업트럭은 25%의 높은 관세로 인해 거의 미국내에서 생산.
미국 브랜드인 포드와 GM 브랜드가 전체시장의 약85%를 차지,
최근 들어 일본차 브랜드인 도요타와 혼다의 픽업트럭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
- 참고문헌
-
KOTRA, 미국 내 히스패닉 시장 진출 가이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03
김두영, WTO시대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서울 : 새날, 1995
석동빈 외(2007), 소비자 색깔따라 色다른 마케팅…기업들, ‘타깃 마케팅’, 동아일보 기사(2007년 8월 27일자), 2009년 5월 10일 검색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8270024
신정환 역, The companion to hispanic studies,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