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FTA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한·미 FTA 체결내용 요약
2. 문제제기
Ⅱ.본론
1. 한국자동차 시장조사
1.1 국내 시장 점유율
1.2 수입차 시장
1.3 현대자동차 시장분석
2.소비자 성향분석(설문조사)
2.1 선호하는 차량크기
2.2 자동차 구매 시 정보의 경로
2.3 자동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
2.4 FTA로 관세 철폐 시 수입차 구매의사
3.대응전략
3.1 국산 고급차 시장
3.2 해외자동차 회사 고급브랜드의 성공사례
3.3 고급 브랜드 런칭을 위한 2가지 스토리
3.4 세부마케팅전략제안
3.5 광고촉진
Ⅲ.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미 FTA 체결 내용
한 국
자동차 전 분야 관세 8% 즉시 철폐
배기량별 세제 개선
미 국
3000cc 미만 즉시 철폐
3000cc 이상은 3년 내 철폐
픽업트럭관세 25% 10년내 철폐
5~20t 트럭 섀시(적재함을 뺀 트럭 반제품)와 모터사이클 관세 즉시 철폐
특정 조치가 협정문을 위반하거나 판매, 유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정되면 승용차 특혜관세 부여 철회(스냅백제도)
배기량 기준 자동차 세제간소화뿐만 아니라 향후 배기량에 기초한 새로운 세제 도입불가
3. 대응전략
쾌락적, 경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매행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뿐만 아니라 정서적 동기에 의해서도 이루어 짐.
즉, 제품의 효용적 가치뿐만 아니라 상징적 가치도 고려.
-명품을 사는 사람들은 정서적 동기에 의해 명품을 구매하여 환타지와 같
은 좋은 느낌을 경험. 자동차 구매 시 외제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대부
분 상징적 가치에 근거하여 남들과 차별되는 만족감과 우월감을
소비자 행동 접근 방법에 근거하여 대응전략으로
고급 브랜드 런칭
3.1 국산 고급차 시장 3.1.1 국내 고급 자동차 생산업체
-대표 고급차량 - 현대 : 에쿠스, 그랜져 기아 : 오피러스
-현대, 기아자동차는 고급자동차브랜드 런칭을 통한 수입차량과의 경쟁
력확보를 통하여 생존 전략을 모색해 보아야 함.
- 참고문헌
-
Bob Sliwa /『렉서스 신화 창조의 비밀 도요타 최강브랜드 전략』동양문고 2004
이장로 /『국제마케팅 제4판 무역경영사 2003
조철 외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전략 분석과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www.kaida.co.kr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한국렉서스 자동차 www.lexus.co.kr
. 아우디 www.audiusa.com www.aud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