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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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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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소문 마케팅
2. 입소문 마케팅 성공 전략
3. 입소문 마케팅 활용 전략
4. 입소문 마케팅 발전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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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소문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이란?
고객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을 공유하고자 함
즉,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여 구매결정 시간을 단축하는 활동”
【 입소문 마케팅의 핵심 】
· 커뮤니케이션의 극대화
· 정보거래의 당사자, 정보 제공의 원천이 해당 회사와 관련이 없다고 인식되어야 함
※ 구전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마켓 네비게이션의 창업자 조지 실버만의 정의
입소문 마케팅의 특징
- 소비자의 경험이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전달
-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로 대중 매체보다 신뢰도가 높음
입소문 마케팅 사례
연예인 협찬
▶ 수잔 서랜든의 허쉬파피 운동화와 같이 대표적인 입소문 마케팅
▶ 오피니언 리더 / 패션 리더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 일명 소지섭 바지, 조인성 백팩 등 국내에서도 발견 가능
여성용품
▶ 생필품으로써 사용해 본 경험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침
▶ 민감한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을 드러내는 마케팅이 제한됨
▶ 여중, 여고 샘플 판촉 및 대학생 서포터즈, 홍보단 모집 활동
워킹화
▶ 특별한 제품으로 제품 사용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 높음
▶ 전문가를 내세워 고객의 관심과 신발 선택의 새로운 관점 제시
▶ 구전 효과를 노린 유통 채널 확보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성공함
입소문 마케팅은 다양한 마케팅 네트워크를 사용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음,
따라서 입소문 마케팅의 활용 전략에 대한 논의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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