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입소문 마케팅
2. 입소문 마케팅 성공 전략
3. 입소문 마케팅 활용 전략
4. 입소문 마케팅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입소문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이란?

고객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을 공유하고자 함
즉,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여 구매결정 시간을 단축하는 활동”


【 입소문 마케팅의 핵심 】

· 커뮤니케이션의 극대화
· 정보거래의 당사자, 정보 제공의 원천이 해당 회사와 관련이 없다고 인식되어야 함
※ 구전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마켓 네비게이션의 창업자 조지 실버만의 정의

입소문 마케팅의 특징

- 소비자의 경험이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전달
-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로 대중 매체보다 신뢰도가 높음


입소문 마케팅 사례

연예인 협찬


▶ 수잔 서랜든의 허쉬파피 운동화와 같이 대표적인 입소문 마케팅
▶ 오피니언 리더 / 패션 리더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 일명 소지섭 바지, 조인성 백팩 등 국내에서도 발견 가능


여성용품


▶ 생필품으로써 사용해 본 경험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침
▶ 민감한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을 드러내는 마케팅이 제한됨
▶ 여중, 여고 샘플 판촉 및 대학생 서포터즈, 홍보단 모집 활동


워킹화


▶ 특별한 제품으로 제품 사용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 높음
▶ 전문가를 내세워 고객의 관심과 신발 선택의 새로운 관점 제시
▶ 구전 효과를 노린 유통 채널 확보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성공함


입소문 마케팅은 다양한 마케팅 네트워크를 사용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음,
따라서 입소문 마케팅의 활용 전략에 대한 논의가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자동차용 에어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뒤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이 높은 주부들을 선발, 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나눠주고 일단 써보도록 했다. 맛에 만족한 주부들의 입을 통해 김치냉장고는 대도시 가정주부들이 원하는 품목 1호가 됐고, 판매에 앞서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김치시식회를 여는 등 철저한 구전(口傳)마케팅을 펼치는 전략을 세웠다. 또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T.G.I Friday`s 경영사례연구
  • 입소문에 의해서 고객들에게 알려진 각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고객들의 입맛이 다양해지고 서구화되어 가는 문화적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로모션 활동이 활발해져 이전과는 달리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했다. 특히, 인터넷의 확산의 사회적 변화에 힘입어 각 레스토랑별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사이버 공간을 통해 DB마케팅과 1:1 마케팅이 가능하게 되었다2. 내부 분석(1) 맛, 분위기처음 우리나라에 TGIF가 들

  • [소비자행동론] 미래소비의 주체 아줌마들의 소비조사
  • 마케팅 활동에 소비자의 직/간접적인 참여는 기업의 필수사항이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소비자와 같이 호흡하고, 소비자들 간의 상호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그들과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활동이 필요하다. 소비자가 기업의 메시지를 재해석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전파시키는 것이 바로 ‘입소문을 통한 메시지’이다. 특히, 가정 생활에서 소비활동의 80% 이상을 결정하는 아줌마 계층의 인터넷 활용이

  • REDBULL 레드불 제품분석과 SWOT분석/ 레드불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레드불 마케팅 사례연구 레포트CONTENTS1. 레드불 기업과 제품소개2. 에너지음료 시장상황분석3. 레드불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4.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사례(1) 레드불 마케팅전략의 개요(2) 입소문 마케팅(3) 엠부시 마케팅(4) 스포츠 마케팅(5) CRM 마케팅5.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레드불 미래전략 제안(1)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