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광고를 통한 소셜마케팅 분석(챔피언스리그 AC밀란 VS. 레알마드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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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셜네트워킹의 정의

2. 소셜마케팅이란?
1) 인터넷 광고
2) 진화된 인터넷 광고
3) 인터넷 광고의 한계점
4) 인터넷 광고의 지향점

3. 하이네켄 광고 분석
1) 광고의 내용
2) 축구를 통한 맥주 광고
3) 1136명 피해자의 의미
4) 150만명 – skysports, 1000만명 – news, 500만명 – internet의 의미
5) 하이네켄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6) 하이네켄 소셜미디어 광고 및 브랜드의 SWOT분석
본문내용
2) 진화된 인터넷 광고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은 중학교때부터 숱하게 주입되어져 온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는 정의이다.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설득력있는 입소문은 상당한 영향력을 과시한다. 즉, 가전제품시장에 있어서 구매능력을 가진 아주머니들이 입소문의 위력이란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을 것이다. 이러한 입소문이 인터넷 시장과 결합이 된다면? 디지털 네이티브들은 자신의 생각을 인터넷에서 검증받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경향은 네이버 지식in의 성장과 네이트의 베스트 댓글의 인기에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들은 다나와나 네이버 지식쇼핑의 상품후기에 민감하다. 또한 파워블로거에 의해 작성된 블로그 글들은 이들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기업 또한 이 습관에 따라 광고형태를 변화시키기 시작한다. IT 전문 컨설팅회사 가트너는 2014년에 기업 이용자의 20% 정도가 이메일보다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더 중요한 대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할 것이라는 예측을 했다. 또 2012년에는 기업의 50% 이상이 트위터로 대표되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같이 인터넷광고는 다양한 방향으로 확장중이다.

3) 인터넷 광고의 한계점
구매자의 행동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기업은 광고의 형태를 점차 변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의 무수한 광고를 구매자는 불편하게 여긴다. 그 이유로 첫째는, 정보의 신뢰성 부족이다. 수많은 파워블로거들도 기업에 종속되어 있다는 느낌이 전달된다면 그 블로거는 더 이상 제품의 구매영향력에서 힘을 잃고 만다. 둘째는, 인터넷이용자들은 광고를 유심히 보지 않는다. 대부분의 인터넷광고는 광고로 인지되는 순간 바로 창을 닫아버리며, 계속해서 팝업창으로 뜨는 웹페이지에 대해 매우 불편하게 여긴다. 그 이유는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너무 많은 업체에서 하고있는 것에 따른 피로증이 아닌가 싶다.

4) 인터넷 광고의 지향점
인터넷 광고는 소셜 마케팅과 결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방향에 대한 설정은 더 고객중심이 되어야 하고, 네트워킹 형성이 되어야 한다. 이를 표현할 광고를 소개하고자 한다.

광고 소스 : http://www.youtube.com/watch?v=A6u3MFwXB_8 (페이지가 안열릴 경우 youtube.com에서 “하이네켄 AC밀란”으로 검색) 레포트 맨 밑에 광고를 캡쳐하였습니다.

3. 하이네켄 광고 분석
참고문헌
1) “전자신문”에서 몇 개월 동안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


광고내용 캡쳐(소스 : http://www.youtube.com/watch?v=A6u3MFwXB_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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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럽축구 리그 마케팅 전략
  • AC밀란 vs 인터밀란)레즈 더비(리버풀 vs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엘클라시코 더비( 레알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이스탄불 더비(페네르바체 vs 갈라타사라이)Manchester City Six in the City 챔피언스리그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유럽클럽 대항전1956년 창설, 1992년 부터 현재의 방식스페인.잉글랜드.이탈리아 - 각각 4개 팀프랑스.독일.러시아 - 각각 3개 팀기타 포함 76개팀 참가전 세계 10억 명 이상 경기 시청전 세계 220개국 미디어 노출Official Sponsor : Sony, Pl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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