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오픈 마켓과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분석배경과 목적
국내시장현황
해외시장현황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분석배경과 목적
1. 오픈 마켓과 비즈니스 모델의 의미
오픈 마켓
오픈 마켓’이란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거래를
‘중개’하는 전자상거래로서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의미를 지님
비즈니스 모델
기업 업무, 제품 및 서비스의 전달 방법,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을 나타낸 모형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고, 관리하며, 판매하는 방법을 표현 함.
2. 옥션과 이베이의 선정 이유
우리나라 최초의 오픈마켓이며, 한국의 오픈마켓 시장 점유율 40 %를 차지하고 있는 옥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한국의 오픈마켓 사례 제시
미국의 오픈마켓 시장에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을 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이베이를 통해 해외의 사례 분석
- 참고문헌
-
http://ranky.com ‘방문자 추이’, 2009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nso.go.kr 통계청
http://www.kukinews.com 국민일보 2009.4.16 기사
http://www.mk.co.kr 매일경제 2009.4.16 기사
http://www.ebay.com 2007 ebay annual report
http://ecc.seoul.go.kr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자료실 출처
http://www.techcrunch.com – The article : Yahoo shutting down Auctions
http://www.cbs.co.kr 노컷뉴스 2009.5.17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