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오픈 마켓과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분석배경과 목적
국내시장현황
해외시장현황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분석배경과 목적
1. 오픈 마켓과 비즈니스 모델의 의미


오픈 마켓

오픈 마켓’이란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거래를
‘중개’하는 전자상거래로서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의미를 지님


비즈니스 모델

기업 업무, 제품 및 서비스의 전달 방법,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을 나타낸 모형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고, 관리하며, 판매하는 방법을 표현 함.

2. 옥션과 이베이의 선정 이유

우리나라 최초의 오픈마켓이며, 한국의 오픈마켓 시장 점유율 40 %를 차지하고 있는 옥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한국의 오픈마켓 사례 제시

미국의 오픈마켓 시장에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을 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이베이를 통해 해외의 사례 분석
참고문헌
http://ranky.com ‘방문자 추이’, 2009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nso.go.kr 통계청
http://www.kukinews.com 국민일보 2009.4.16 기사
http://www.mk.co.kr 매일경제 2009.4.16 기사
http://www.ebay.com 2007 ebay annual report
http://ecc.seoul.go.kr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자료실 출처
http://www.techcrunch.com – The article : Yahoo shutting down Auctions
http://www.cbs.co.kr 노컷뉴스 2009.5.17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인터넷 오픈 마켓 사업계획서
  • 오픈마켓종합쇼핑몰10시장분석Major Player들의 시장 진출B2C e-Marketplace미니샵등도 시장참여가 예상됨.11시장분석향후 시장 전망“오픈마켓은 이미 쇼핑몰과의 경쟁에서 어느 정도 결과가 판가름 났다. 훨씬 더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로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대기업들이 뛰어들게 되면 분명히 공격적인 마케팅이 있을 테고, 인터넷상거래 전체의 파이가 커진다고 생각하고 있다.“전자상거래 시장, 그 중에서도

  • [중소기업경영론] 지마켓 성공과 전략
  • 마켓회사 연혁2004년 12월 Oak Investment Partners 아시아 최초 투자2005년 해외배송 서비스 오픈2006년 업계최초 상담/직거래 시장 오픈2006년 6월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야후 지분 매입 2006년 12월 영문 홈페이지를 오픈회사 인증 및 수상내역2001.10정보화 촉진기금사업자 선정한국 전자상거래 대상 e-Biz 사업모델 부문 우수상 수상2005. 112005년 전자상거래 대상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2006. 11국제e비즈니스혁신대상 수상2007. 062007

  • [경영정보시스템] C2C e-marketplace(옥션,G마켓)
  • 마켓의 2006년 현황4) 옥션 vs G마켓 (차이점 분석).결론..참고문헌.서 론어느새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역사도 10년을 훌쩍 넘었다. 그동안 여러 이슈와 문제점들이 부각돼 왔지만 이 중에서도 근래 들어 대두되고 있는 C2C시장의 활황은 전자상거래 모델의 혁명이라 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C2C란 Consumer To Customer의 약자로 소비자가 공급자가 되는 즉,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를 뜻한다. 물론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비즈니스 모델은 아니

  •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의 모든 것 -소셜커머스의 개념,특성,장단점,사례 분석 및 향후 소셜커머스의 발전방향 고찰
  • 전자상거래(e-commerce) 사업자들은 물론 미디어, 제조업체, 광고 대행사들까지 소셜커머스 열풍에 가세하고 있고, 포털 사이트나 대형 오픈마켓들도 소셜커머스를 아우르는 큰 그림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비록 국내에서는 소셜커머스가 ‘공동 구매’류의 비즈니스 모델에만 편향되고 있어 아쉬운 점도 있지만, 바야흐로 국내에도 소설커머스의 르네상스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 전자상거래(EC) 성공 사례로 본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대응과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제조산업, 통신산업, 전자산업의 기업들은 자재조달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Marketplace, 전자조달 시스템 등 B2B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국내 B2C 전자상거래 시장은 삼성몰, CS Club.com, LG 홈쇼핑 등 대기업들의 쇼핑몰이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auction, Interpark 등 오픈마켓 뿐아니라 개인이 운용하는 쇼핑몰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무선통신 세계시장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