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바이올푸드(유가네 닭갈비)의 태국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진출국가 선정 과정
Ⅲ. 태국시장 현황및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
Ⅴ. 국제 경영전략
Ⅵ. 태국시장 진출전략
Ⅶ. 진출장벽및 해결방안
Ⅷ. 경영 성과 예상
- 본문내용
-
Ⅰ.기업소개
바이올푸드(Buy All Food)
자연과 인간을 생각하는 식품을 목표로 1981년 창업
대표적 프랜차이즈인“유가네 닭갈비”를 중심으로 체인사업 관련서비스와 닭고기를 생산판매
부산에서 1995년 부산대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표 닭갈비 음식점이 되었음
2003년 경남 양산에 물류공장 설립하여 안정으로신선한 재료 공급 및 유통마진 최소화
2006년 서울 돈암점과 강남점을 오픈. 전국구 음식체인으로 거듭나고있음
Ⅱ.진출국가선정 과정
선정절차
예비 선정단계- 미국, 태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정보 수집
중간 선정 및 전략적 분석 단계- 팀 미팅 후 각자 찾은 정보의 의견교환 및 토의
최종선정 및 정밀 분석 단계 – 가중평가법을 통한 과학적 선정 (최종 태국 선정)
요소 선정
수익성-진출후 기대되는수익
접근성-가까운거리뿐만 아니라, 교통등 접근의 용의성
법률-프렌차이즈에 대한 법률규제, 세금정책
닭수급,수요- 닭을 수급하고, 그닭을 소비하는 현황
한국에 대한의식-긍정적인 한국음식에 대한반응정도
- 참고문헌
-
태국 100배 즐기기 – 랜덤하우스
태국 음식에 미치다 – 랜덤하우스
태국 생활,이것을 알리고 싶다 - 뿌리출판사
품목별 무역정보,농수산물유통공사 –국회 도서관
태국 관련기사, 수출입 정보-KOTRA
http://www.visitthailand.or.kr/ - 태국 관광청
http://www.thaiembassy.or.kr/ - 주한 태국 대사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