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총각네야채가게 성공요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총각네 기업이념

2.비전과 목표

3.총각네 성공요인

4.총각네 문제점 분석

5.해결방안 제시
본문내용
총각네 기업이념

모든 직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발전에 동참한다.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창조하는 경영

.
.
.
총각네 문제점 분석

상품배치
정돈되지 않은 진열
조명
상품구색

가맹점 관리 소홀
간판의 통일성
매장 구조의 일관성
총각네 캐릭터

매출대비 인지도 빈약
브랜드 이미지 개선의
필요성
적극적인 홍보 방법이
요구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정보 및 자료 감사합니다.
  • residente***
    (2012.06.25 20:29: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관리와 애프터서비스의 확립을 기본 바탕으로 총각네 야채가게를 키워왔습니다. 또한 LG전자, 삼성전기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2004년도 매출액 260억, 2005년도 320억, 2006년에는 500억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장가도에도 불구하고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매장이 전국화 됨에 따라 도매에서 소매로 이르는 유통구조 개선이 불가피해 졌으며, 환경과 기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 마케팅 측면에서 바라본 재래시장의 실패 요인과 활성화 방안
  • 유통, 판매 등 모든 분야에서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대형 마트나 슈퍼마켓 등 경쟁사측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래시장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별다른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 아래에서는 재래시장의 침체와 그에 대한 해결방안이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부분의 재래시장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나아가 보완방안도 생각해 보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총각네에는 다른 야채가게와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생동감 있는 에너지가 넘쳐흐른다는 것이다. 실제 총각네 야채가게를 한번이라도 방문해 보면 모두들 ‘아 이래서 총각네 야채가게가 성공했구나.’ 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총각네는 항상 즐겁다. 아니 항상 고객들을 즐겁게 해 줄 준비가 되어있다. 물론 종업원들 자신도 일을 즐긴다. 총각네 야채가게에서는 맛없으면 물건을 팔지 않는다. 품질관리 부분에서 자세히 다루겠

  • [조직행동] 조직행동 관점에서 본 총각넨 야채가게의 조직구조, 조직문화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성공 스토리를 다룬 책이상으로 알려진 바가 없다.둘째로, 총각네는 매스컴에 의해 매우 널리 알려졌지만, 그 유명세와 독특성에 비해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그나마 존재하는 기존 연구나 보도는 조직행동 관점이 아니라 독특한 마케팅 방식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었기 때문이다.셋째로, 기업의 성장에 따라 조직이 그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는 점에서 성장기에 접어든 총각네의 조직행동 관점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는 소비자들에게 젊음과 신선함, 즐거움을 동시에 전달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2. 농수산 유통 환경기존의 재래시장 및 동네 마트 등의 생계 의존형 유통업체 형태에서 90년대 중반 유통시장의 개방과 함께 구매빈도는 감소하였으나 1회 구매량의 증가와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의 확산 등, 이마트의 오픈을 시작으로 대형할인점 위주의 기업형 유통 체계로 변화 되었다. 현재는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통신의 발달, 환경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