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 분석
7. 문제점과 방안
8. 시사점
본문내용
‘젊음 이곳에... 자연의 모든 것’ 이것이 총각네 야채가게의 상호이다. 사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손님들이 붙여준 야채가게의 애칭이다. 하지만 지금은 총각네가 실제 상호처럼 쓰이고 있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16개의 분점 혹은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야채가게 체인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야채가게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본점인 대치 점의 경우 18평의 점포에서 하루 평균 2500만원의 매출을 올린다. 대한민국 최고 평당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과연 그 비결이 무엇일까?
총각네에는 다른 야채가게와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생동감 있는 에너지가 넘쳐흐른다는 것이다. 실제 총각네 야채가게를 한번이라도 방문해 보면 모두들 ‘아 이래서 총각네 야채가게가 성공했구나.’ 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총각네는 항상 즐겁다. 아니 항상 고객들을 즐겁게 해 줄 준비가 되어있다. 물론 종업원들 자신도 일을 즐긴다.
총각네 야채가게에서는 맛없으면 물건을 팔지 않는다. 품질관리 부분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매일 새벽 직접 발품, 혀 품을 팔아 물건을 고르고 최상의 품질의 물건만을 총각네 야채가게로 운반해 온다. 아무리 딸기가 많이 팔리는 철이라도 그날 시장에 나온 딸기 중 최상의 품질의 딸기가 없다면, 과감하게 그 날 딸기 장사는 포기한다. 물론 조금 낮은 품질의 딸기를 사다가 팔 수 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장기적으로 고객의 총각네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일이 될 수 있다. 차라리 손해를 보더라도 안파는 것이 낫다. 고객의 총각네에 대한 신뢰는 총각네의 가장 큰 자산인 것 이다.
참고문헌
www.chonggakne.com
www.seri.org
www.at.or.kr
www.kami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나를 이겨야 미래가 있다 - 조원기, 리즈앤북, 2005
블루마켓을 찾아라. - 김영한, 김종원, 크레듀출판사, 2005
총각네 야채가게 - 김영한, 거름, 2003
싱싱한 총각네 야채가게 이야기 - 김영한, 아름다운사회, 2003
무일푼 행상에서 사장까지 - 이영석, 아름다운사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마케팅을 구상해도 한계가 있다. 무엇보다 마음이 먼저라고 하지 않았던가 이런 의견과 상황을 종합하여 우리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시장분석과 철저한 성공요인 분석 후 문제점을 짚어내고 나아가 수정해야 할 새로운 비젼, 마케팅 플래닝을 제시하기로 했다. 이 과제를 통해 우리는 실제 마케팅 현장을 체험하고 분석했고 누구보다 이 기업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결코 쉽지 않은 것이었으나 이러한 경험은 사회에 나가서 실제 마케팅을 접할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구상해도 한계가 있다. 무엇보다 마음이 먼저라고 하지 않았던가 이런 의견과 상황을 종합하여 우리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시장분석과 철저한 성공요인 분석 후 문제점을 짚어내고 나아가 수정해야 할 새로운 비젼, 마케팅 플래닝을 제시하기로 했다. 이 과제를 통해 우리는 실제 마케팅 현장을 체험하고 분석했고 누구보다 이 기업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결코 쉽지 않은 것이었으나 이러한 경험은 사회에 나가서 실제 마케팅을 접할

  • 사업계획서 총각네 야채가게
  • 총각네 야채가게Contents 4. 참고자료3. 느낀 점- 내부- 외부 2. 서비스 마케팅 성공요인1.총각네 야채가계란?1983년 이영석 사장과 4명의 후배들이 처음 대치동에서 영업을 시작함18평짜리 작은 점포에서 평당 최고의 매출을 올리고 있음하루에 적게는 1000명, 많게는 1500명 정도의 손님이 찾아옴현재 서울등 수도권지역에 3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총각네의 제2브랜드 “베리핀”샵 학동역내 1호점을 2009년 3월 30일 오픈1.총각네 야채가계란?7호

  • [소매경영론] 총각네 야채가게 분석
  • 총각네야채가게’ 지점들 중에서 2조는 소규모 소매업체의 특성이 가장 잘 부각될 수 있는 압구정점을 선정, 경쟁업체로 인근에 있는 현대백화점 식품코너를 선정하였다. 우리가 이번 팀 프로젝트를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국내 식재료 시장의 규모와 경쟁 현황을 조사하고 ‘총각네야채가게’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둘째, 경쟁사인 현대백화점과 작은 소매업체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으며,셋째, 다른 체인

  • [경영학] 총각네 야채가게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드라마채널 A, 2011.12.21 방영 예정 지창욱, 왕지혜 주연선정동기기업소개포지셔닝마케팅믹스결론선정동기기업소개포지셔닝마케팅믹스결론야채가게 최초 프랜차이징화18평의 야채가게에서 대한민국 평당 최고의 매출액 신화현재 34개의 야채가게에서 연 매출 500억 원대의 성공뮤지컬 상영 중, 드라마 상영 예정선정동기기업소개포지셔닝마케팅믹스결론총각네 야채가게의 강점과 성공 요인큰 성공에 비해 낮은 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