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경영] Web 2.0 웹2.0 -롱테일(longtail), 메쉬 업(mash u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Web 2.0
Ⅲ. 본론2. Longtail, Mashup - 기업 사례
1. 롱테일(longtail)
2. 롱테일의 사례 연구 - 키바
3. 메쉬 업(mash up)
4. 메쉬업의 사례 연구 - 구글 맵스
Ⅳ. 결언
Ⅴ.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터넷 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고,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존의 Web 1.0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인 Web 2.0이라는 개념이 등장하였다. 보통 사람들은 Web 2.0이라는 개념을 들으면 대체로 Google, blog, Wikiperdia, Youtube, Twitter 등의 단어들을 먼저 떠올리게 될 것이다. Web 2.0이란 개념은 사실상 어느 실체가 존재하는 개념은 아니며,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도 무리가 있는 개념이다. 하지만 이러한 Web 2.0이라는 개념이 위와 같은 단어들을 연상시킬 수 있는것은 Web 2.0이 저런 단어들을 떠올리게 하는 몇가지 특성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Web 2.0이라는 개념을 사용했던 O’Reilly의 말을 인용해보면 Web 2.0은 웹 플랫폼으로써 집단지성을 이용하고, 데이터가 바로 핵심이며, 소프트웨어의 릴리즈 주기는 종말을 맞는다. 또한 프로그램은 가볍고, 단일 디바이스를 넘어서며, 사용자 경험은 풍부해진다. 이런한 특징들로 설명가능한 Web 2.0은 기존의 Web 1.0과는 구분지어지며, 하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루고 있다. Web 1.0과는 달리 무수한 개인들이 하나의 허브가 될 수 있는 Web 2.0은 Web 2.0을 대표하는 많은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Web 2.0에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하여, 수많은 키워드로 표현가능한 Web 2.0 중에서 Web 2.0의 근간이 될 수 있는 Longtail이라는 개념과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Mash-up이라는 두 키워드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Web 2.0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Web 2.0
1) Web 1.0 VS Web 2.0
① Web 1.0
- Web 2.0이 유행하기 전의 World Wide Web상태를 일컬으며, 1994년부터 2004년까지의 기간 동안에 있던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이에 해당.
- 전형적인 웹 1.0 웹사이트의 요소 : 정적 페이지
프레임셋의 사용
첫 브라우저 전쟁 동안에 도입된 <blink>와 <marquee> 태그와 같은 사유 HTML 확장 기능
온라인 방명록
GIF 단추
② Web 2.0
- 단순한 사이트가 아닌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혼자가 아닌 다수의 모임으로서 누구나 확장성을 가져가면서 정보를 공유하는 개방에 중심을 둔 새로운 웹사이트를 지칭하는 하나의 패러다임.
- 참고문헌
-
니콜라스 카, 『Big Switch - Web 2.0시대, 거대한 변환이 시작된다』, 동아시아, 2008
스가야 요시히로, 『롱테일의 법칙』, 재인, 2006
정유진, 『정유진의 Web 2.0 기획론』, 한빛미디어, 2006
http://www.internetmap.kr
http://www.ologist.co.kr
http://www.palgle.com
http://www.hnymca.or.kr/
http://cafe.daum.net/intepsd/
http://cafe.daum.net/ImpossibleDrea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