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글로벌 기업 도요타 TOYOT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기업경쟁전략
국제경영전략
해외경영사례
한국에서의 경영전략
3.결론
4.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연구목적
미국 Big3를 능가하는 자동차 회사
국제경영의 리더로서의 TOYOTA
공격적인 투자로 자동차 업계 1위
탈환 전망??
한국의 TOYOTA 배우기??
TOYOTA의 향후 전략
회사 : TOYOTA㈜
원어명 : トヨタ自動車
국가 : 일본
업종 : 자동차 및 부품
설립자 : 도요타 사키치
설립일 : 1937년
본사 : 아이치현 도요타
현 회장 : 조 후지오
기업연혁
1933년 도요타 자동차부 분리
1937년 “도요타 자동차공업㈜” 설립
1938년 ‘Just In Time’ 방식 개시
1966~76년 “히노자동차”, “다이하쯔” 와 업무 제휴
1984년 도요타와 NUMMI에서 생산개시
1985년 수출누계 200만대 달성
1988년 연간 일본 내 판매 200만대 달성
1989년 미국에 렉서스 디비전 설립
1997년 최초의 하이브리드 양산차 ‘프리우스’ 발표
2005년 영업이익 사상최대 1조 8천억 엔
2006년 세계 1위 자동차 업계로 성장
TOYOTA사람들
1. 실질적인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
“순수 일본의 두뇌와 기술로 자동차를 만들겠다.”라는 창업 이념
“무엇보다 연구 개발이 중요하며 항상 시대에 앞서가야 한다.”
“고객의 요구를 조라, 연구해서 자동차에 만연하라.”2. 변화와 개혁의 최고 경영자
오쿠다 히로시 현 상담역
변화와 스피드
“기업은 고용안정을 중시해야한다.”
강한개혁의 선봉자로 관료주의 동맥경화에 걸린 도요타를 재생시킴.
3. 도요타의 미래 전략가
조 후지오 현 회장
고객과 생산 현장을 최우선
‘환경경영’ 은 가장 중요한 사회공헌활동
‘목표는 아직도 멀었다’
- 참고문헌
-
『오노 다이치와 도요타 생산 방식, 지은이:미토세쓰오, 출판사:미래사』
『도요타의 경영 시스템, 저자:門田安弘 출판사:한국공업표준협회』
『 도요타 최강경영, 저자:사바타 마사하루, 가네다 히데하루, 출판사:일송미디어』
『도요타 벤치마킹, 저자:와키마쓰 요시히도․곤도 데쓰오,출판사:동양문고. 2003』
『도요타 영문 홈페이지,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위기를기회로바꿔라, 저자:매경이코노미글로벌비지니스팀,출판사:매일경제신문사2003』
『동아일보 ‘경제’면 2004.05.12, 매일경제 2003.12.22, 2004.1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