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선정이유
주요연혁 및 수상내역


2.기업전략분석
거시환경분석
(5Force)
기업역량분석
(SWOT)

3.마케팅 사례 분석
STP
4P


4.결론 및 향후제안


본문내용
선정이유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도입
최초 전국적인 극장 프랜차이즈化
최다 극장 수, 스크린 수 보유

주요연혁 및 수상내역

< 주요연혁 >

1995 제일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1998 04.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 오픈

2003 02. 스크린 수 100개 돌파

2007 누적관객 2억 명 돌파

< 수상내역>

2008 10. 한국생산성본부
-2008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 1위

03. 한국능률협회
-2008 브랜드파워 1위

2006 09. 한국표준협회
-2006 한국서비스산업 품질지수 1위

.
.
마케팅전략분석 1) 4P
Promotion
- VIP 차별화 서비스
CGV VIP전용 쿠폰북 제공
VIP 우선 발권 서비스 (일부 극장 제외)
미개봉 최신영화 시사회 초대
매월 첫째/셋째 주 수요일 VIP DAY 더블포인트 적립
VIP시사회 정보, 다양한 이벤트 정보, 개봉영화 소식 등 VIP 전용 SMS 발송
CGV 단독 상영작 VIP 할인 혜택



극장, 영화산업 대중화에 최고 공헌
서비스의 질 극대化



과독점화 되면서 단점 부각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www.cgv.co.kr
www.seri.org
www.kofic.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기업분석,CGV마케팅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GV는 고객에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해 2004년 하반기에 IBM X서버 기반에서 구동되는 이지시스템의 고객관리 시스템인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2007년 관련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미시환경CRM이지시스템웹플리엑스(Webplix)이지시스템 – 웹플리엑스(WebpliX)웹플리엑스는 고객에 대한 통합 관리를 위해 채널을 통합하고 고객관리에 대한 프로세스를 표준화시킨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고, 캠페인의 기획과 설계, 실행, 성과분석 등

  • CGV 소비자분석 마케팅사례
  • CGV 소비자분석 마케팅사례목차CGV와 극장산업 현황세부마케팅 분석전망과 과제1.CGV와 극장산업 현황1)극장산업 현황2)소비계층 분석과 엔터테인먼트 산업3)주요 멀티플렉스 체인 현황4)CGV 선호도 분석1) 극장산업 현황이용관영화산업의 경우 과거 3~4년간 연평균 관객수가 150만명에 그쳤으나, 2004년부터 관객 천만명을 돌파하는 영화가 등장하는 등 이는 흥행성 높은 영화제작과 관객층 확대에 따른 시너지 효과에 힘입은 것으로 판단된다. 또

  • [마케팅]C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 G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극장마케팅의 효시< 목 차 >Ⅰ . 회사 소개 및 사례선택 배경(1) CJ CGV 회사 소개 (개요)(2) 마케팅 사례 조사 선택 배경 Ⅱ . CGV 마케팅 전략 및 현황(1) SWOT 분석에 따른 CGV(2) STP 전략에 따른 분석(3) 4P MIX 전략에 따른 분석Ⅲ . CGV 마케팅 사례의 시사점 Ⅰ. 회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 선택 배경(1) CJ CGV 회사 소개 (대표이사 : 박동호)1996년 CJ(제일제당)그룹에서 엔터테인먼트 멀티사업부의 극장사업팀으로 시작한 CGV는

  • [CGV 마케팅,경영전략 케이스연구] CGV 기업분석과 SWOT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분석과 CGV 미래전략제안과 시사점분석
  • CGV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선정배경(2) CGV 기업개요(3) CGV 시장점유율 분석2. CGV 기업 현재상황분석3. 국내 영화관산업 상황분석4. CGV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s (위협)5. CGV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1) 서비스전략(2) 차별화전략(3) 브랜드전략(4) 판매전략6. CGV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내부마케팅 전략7. CGV 향후전략 제안(1) 이미지 개선전략(2) 서비스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2) CGV 연혁2. CGV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분석 (Customer)(3) 경쟁사 분석 (Competitor) 3. CGV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WOT 전략-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4. CGV STP 전략 분석5. CGV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제품 (Product)(2) 촉진전략 (Promotion)(3) 유통 (Place)(4) 가격 (Price)(5) 고객관리 (People)(6) 프로세스 (Process)(7) 물리적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