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참이슬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시장 선정 배경
중국 주류시장 분석
중국 소비자 분석
진로 중국진출 현황
경쟁 요인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참이슬 마케팅 전략
결 론
본문내용
2. 중국 주류시장 분석


2006년 주류 생산량 및 매출액

2006년 주류 생산량, 수익 증가
백주, 맥주, 포도주, 황주, 과일주
순으로 약 42%, 36%, 6%, 3%,
2%의 수익 차지


주목할 만한 점
백주의 시장규모 최대
저도수주에 대한 수요와 관심
한국 소주의 높은 가능성


중국의 백주(白酒) 시장 분석


* 소비자 : 약 4억명
* 소비량 : 400만톤
* 1인당 소비량 :
2.76리터
* 시장규모 :
971억 4천만 위안
* 이윤 :
전년비 25% 증가

* 고급 백주 가격의
지속적 상승
* 고급 백주 매출액
성장 추세
* 중급 백주 시장의
가능성

* 중저가 백주
- 가장 큰 제품 규모
- 10-20위안

* 중급 백주
- 40-200위안
- 검남춘, 노백분 등

* 고급 백주
- 400-480위안
- 모태, 오량, 수정방 등


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

백주 소비방식에 관한 설문조사


중국 남성 소비자 1020명 대상
- 구매빈도 : 자주 구매(51%)
- 구매동기 : 자체(46%), 접대(32%), 선물(12%)
- 구매시 고려 요소 : 재료(25%), 브랜드(22%)
- 품질평가기준 : 맛(48%), 브랜드(18%), 숙취(12%)
- 선호기준 : 맛(48%), 가격(21%), 이미지(17%)
- 선호가격 : 40-60위안(39%), 20-40위안(32%),
60위안 이상(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진로의 국제경영사례
  • 서론 본론 1 . 회사 소개 ▶ 연혁 및 역사 소개 ▶ 판매제품 및 공장별 소개 ▶ 국내외 사업 현황 1) 국내 2) 국외 2 . 진로의 국제경영 사례 1) 일본 2) 중국 3) 미국 4) 기타 시장에서의 나아가야 할 길 3 . 시장별 SWOT 분석 ▶ 국내 ▶ 국외 결론 4 . 진로의 향후 전략 5 . 진로의 현재 상황 ***** 참고문헌 서론 우선 제가 진로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유는 가까이 있으면서도 자세하게 몰랐던 술, 즉 참이슬이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단 진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

  • 국제마케팅,GODHLWLSCNFAKZPXLD,WLSFH,WLSFHTHWN,THWNAKZPXLD,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5.중국시장에 대한 진출방법 및 유통전략 1) 중국시장을 선택한 이유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현황3) 기존 진출방식의 문제점Ⅲ. 결론6.발전방향Ⅰ. 서론 1.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시장 확대 .13III. 결론 및 시사점.14IV. 참고문헌15I. 서론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시장에서 시사점과 향후 전략4. 중국의 진로소주1) 진로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진로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3) 중국에서의 성공요인4) 중국시장의 SWOT 분석5) 중국시장에서의 제품수명주기6) 중국시장에서의 향후 전략5. 한류의 경제적 파급효과1) 국가 이미지 제고2) 제품 판매의 촉매 역할결 론 서 론1. 진로소주의 선정이유 대학생이라는 신분에 우리 조원들이 일상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고, 타사의 어느 제품보다도 친밀도가 높은 참이슬(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