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참이슬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국시장 선정 배경
중국 주류시장 분석
중국 소비자 분석
진로 중국진출 현황
경쟁 요인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참이슬 마케팅 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2. 중국 주류시장 분석
2006년 주류 생산량 및 매출액
2006년 주류 생산량, 수익 증가
백주, 맥주, 포도주, 황주, 과일주
순으로 약 42%, 36%, 6%, 3%,
2%의 수익 차지
주목할 만한 점
백주의 시장규모 최대
저도수주에 대한 수요와 관심
한국 소주의 높은 가능성
중국의 백주(白酒) 시장 분석
* 소비자 : 약 4억명
* 소비량 : 400만톤
* 1인당 소비량 :
2.76리터
* 시장규모 :
971억 4천만 위안
* 이윤 :
전년비 25% 증가
* 고급 백주 가격의
지속적 상승
* 고급 백주 매출액
성장 추세
* 중급 백주 시장의
가능성
* 중저가 백주
- 가장 큰 제품 규모
- 10-20위안
* 중급 백주
- 40-200위안
- 검남춘, 노백분 등
* 고급 백주
- 400-480위안
- 모태, 오량, 수정방 등
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
백주 소비방식에 관한 설문조사
중국 남성 소비자 1020명 대상
- 구매빈도 : 자주 구매(51%)
- 구매동기 : 자체(46%), 접대(32%), 선물(12%)
- 구매시 고려 요소 : 재료(25%), 브랜드(22%)
- 품질평가기준 : 맛(48%), 브랜드(18%), 숙취(12%)
- 선호기준 : 맛(48%), 가격(21%), 이미지(17%)
- 선호가격 : 40-60위안(39%), 20-40위안(32%),
60위안 이상(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