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공정성 이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념
2. 조작방법
3. 조직경영에 주는 의미
4. 연구결과와 이론의 한계
5. 사례
- 본문내용
-
공정성이론
공정성 이론은 조직 내의 개인이 공정성을 인식하고 반응하는 것에 대한 이론
아담스(J.S. Amams)는 1950년대 사회 심리학자인 훼스팅거(L.Festinger)의 인지부조화(Cognitive dissonance theory)를 체계화 하여, 사람들의 행위는 공정성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동기화 된다는 동기의 과정이론을 제시함
2. 작동방법
공정성 이론에서의 투입과 산출
투입(공헌) 산출(보상)
시간
지성
교육/훈련
경험
기술(숙련)
창의성
구성
사회적 지위
·
·
· 급여/상여금
각종 부가혜택(fringe benefit)
도전적 직무부여
직업안정
내재적 보상
경력상승
운명에 대한 불확실성
안락한 근무환경
·
·
·
비교의 대상 내 용
타인(other) 조직내 외의 타인들, 유사하거나 상이한 직장에 있는(또는 유사한 직무를 수행하는)타인들
자기자신(self) 시간차를 둔 자기자신과의 비교 또는 자신의 이삭적 비율과 현실과의 비교
시스템(system) 산업평균, 타사사례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