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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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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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선정 동기
로만손 소개
시장 분석
글로벌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사례
해외 마케팅전략
전망과 문제점
조원들의 생각
- 본문내용
-
주제선정 동기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이 필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Romanson)은 현재 세계 시계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그 명성을 바탕으로 시계 및 기타 액세서리 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발전 중
로만손이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을 개척한 사례 분석
로만손 소개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로만손
설립된 지 15년도 채되지 않아 국내 업계 2위 기업으로 급성장한 입지전적인 기업으로 현재에는 장기적 목표인 세계적인 토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
a.창업 초기 시장상황
1) 높은 진입장벽
- 우리나라의 시계시장은 오리엔트가 오랫동안 지배하다시피 하며 시계 유통점들을 장악
- 삼성시계와 아남시계는 대기업의 자금력과 마케팅력으로, 한독시계는 Timex와 손잡고 내수와 수출시장을 공략
- 이들 4대 기업이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어서 신생 로만손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을 수밖에 없었음. 때문에 로만손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릴 필요성이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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