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 글로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동기
로만손 소개
시장 분석
글로벌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사례
해외 마케팅전략
전망과 문제점
조원들의 생각
본문내용
주제선정 동기


글로벌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선진 외국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이 필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Romanson)은 현재 세계 시계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그 명성을 바탕으로 시계 및 기타 액세서리 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발전 중

로만손이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을 개척한 사례 분석


로만손 소개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로만손

설립된 지 15년도 채되지 않아 국내 업계 2위 기업으로 급성장한 입지전적인 기업으로 현재에는 장기적 목표인 세계적인 토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


a.창업 초기 시장상황


1) 높은 진입장벽
- 우리나라의 시계시장은 오리엔트가 오랫동안 지배하다시피 하며 시계 유통점들을 장악
- 삼성시계와 아남시계는 대기업의 자금력과 마케팅력으로, 한독시계는 Timex와 손잡고 내수와 수출시장을 공략


- 이들 4대 기업이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어서 신생 로만손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을 수밖에 없었음. 때문에 로만손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릴 필요성이 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출마케팅]OEM 및 자기상표수출 전략과 성공사례
  • 로만손시계가 OEM에서 자기상표수출로 전환하게 된 주요 계기가 되었다.. 로만손이 자기브랜드로 해외진출을 결정한 상황에서 당면한 가장 큰 문제는 자사 브랜드를 어떻게 세계 시장에 알릴 것 인가였다. 로만손의 김기문 사장은 1989년 사우디아라비아의 두바이에서 열린 한국물산 전에 참가하여 브랜드를 홍보하기로 하였다. 로만손이란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겸한 이 시도는 3개월 후 로만손의 중동대리점 에이전트를 하겠다고 바

  • 국내 제1의 시계 브랜드 로만손(ROMANSON) 의 글로벌 브랜드화 성공전략
  • 국내 제1의 시계 브랜드 로만손(ROMANSON) 의 글로벌 브랜드화 성공전략가속되는 세계화 글로벌 마케팅의 발달단계 → 글로벌 브랜드화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기업의 해외진출 전제조건로만손 개요시계 시장규모시계 산업동향로만손의 고유브랜드 수출 동기유통전략고가 브랜드로 승부고가 고급화 브랜드 전략브랜드 line-up기업가 정신(Entrepreneur)브랜드 Naming디자인 전략컷팅 글라스 시계우수한 판매망과 대리점확보브랜드 성공 요인R&D

  • [마케팅성공사례] 로만손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5 .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유통 전략3) 제품 전략4) 가격 전략6 . 로만손 관련 뉴스 모음1) 화제의 기업 로만손(서울경제)2) 스위스 시계전시회 로만손 690만불 계약2003년 4월 17일 매일경제 경제3) 시계업계, 활로모색 브랜드인가 다양한 기능인가(매일경제)4) 로만손 김기문 사장 스위스 국제전시회 초청받아(매일경제)5) 로만손,200만 달러 수출계약(매일경제)6) 로만손 김기문사장 신산업대상수상(충청일보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ROMANSON목 차1. 선정이유(1) 선정이유(2)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브랜드 이미지 및 구축 전략(1)한국의 시계산업과 로만손의 위치 (2)로만손 브랜드 이미지(3)브랜드 성공 요인(4)로만손 구축전략4. 기술개발(1)OBM전환5. 글로벌 진출 전략(1) 해외 시장 진출 배경(2) 주요 해외 진출지역(3)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6. 결론1. 선정 이유(1)선정이유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

  • [마케팅과 브랜드]로만손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및 향후 대안
  • 로만손은 시장 진입 초기부터 체계적이고 글로벌한 전략을 계획하고 수행한 덕분에 1989년 5월에는 두바이 한국 물산전에 참가해 처음으로 1백만 달러어치 수출계약을 따내는데 성공한 이래 이제는 1년이면 2백일 이상을 해외에서 보낼 정도로 바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우리는 이 로만손 기업의 입장, 더 나아가 김기문 사장의 입장이 되어 해외시장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브랜드 개발전략,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