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 마케팅 디즈니랜드 경영절약 디즈니랜드 글로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시장 진입을 과신한 유로 디즈니
one. 성공과 실패를 가른 결정적인 요인
도쿄 디즈니랜드는 왜 성공을 거뒀고
유로 디즈니랜드는 왜 실패를 했을까
1
성공과 실패를 가른 결정적인 요인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경기
사업주체
문화적 요인
방문객 구성비
80년대 일본의 급속적인 경제 성장
㈜ 오리엔탈사
미국문화에 대한 동경
자국민 비율 98.4%
유럽전역을 강타한 심각한 경기침체
소유와 관리가 두회사로 나뉨
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
생각보다 낮은 프랑스인들의 방문율
결과
실패
성공
(1992.4.12)
(1983)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요인
유럽 전역을 강타한 심각한 경기침체
-> 많은 방문객들이 최소한의 지출만을 하려고 노력
건설비용의 과다로 인한 자본의 부채비율 과중(59%)
-> 사업 성공을 과신하여 무리하게 비용을 늘린 유로디즈니는
개장 후 실패한 매출성과로 자금압박의 상황을 초래
(프랑스 정부 차관 22%, 45개 은행 차관 21%, 디즈니 호텔 은행 대출 16%)
경기침체로 인한 부동산 수요 감소, 가격 하락
-> 호텔을 팔아 부채의 부담을 덜수 없음
경기 침체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요인
문화적 요인
유럽인들의 관습과 사고방식 이해 X
아침 식사에 대한 수요 예측 실패
식사때 와인을 마시는 식사습관 고려 X
미국보다 1~2주긴 5주의 휴가 but 문화공연, 야외피크닉에 익숙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직원들의 교육 미실시
프랑스식 사고방식에 맞지 않는 직원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랜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을 분석

  • [관광마케팅] 디즈니랜드 관광마케팅 전략 분석
  •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을 분석

  • [경영전략] 월트 디즈니 기업분석
  • 랜드>

  • [마케팅] 디즈니랜드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경영자가 되었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M.아이스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1993년에는 매출액 85달러를 달성하기도 한다.디즈니사는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미국, 파리, 도쿄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 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