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ODACOSA(토다코사) 화이트데이 판매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3. 주요 조사내용
4. 통계분석 결과 및 해설
5.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우리 7조는 이번 통계 프로젝트에서 실제 기업의 마케팅 사례를 토대로 조사였습니다. 또한 직접 설문조사를 하고 그 통계량에 따른 결과로 매출 증가를 위한 아이디어 제시를 통한 직간접적으로 기업의 실무를 경험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실행하였습니다. 이번 통계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고민끝에 TODACOSA(토다코사)라는 화장품 전문점을 선택하였습니다. TODACOSA(토다코사)는 신생 브랜드이며 아직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가 다른 화장품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등을 보아 이번 통계 프로젝트에 적합한 모델로 선정하였습니다.
보다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하여 TODACOSA(토다코사)의 2009년 화이트데이 행사 판매량을 토대로 매출 증감원인을 분석하고, 설문지 조사를 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2010년 화이트데이에 대비해 더욱 효과적인 매출증가를 위한 판촉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2. 조사방법
표본을 추출하기 위해서 조사방법을 생각하던 도중, 회수율이 좋은 방법인 설문지로 정했습니다. 물론 설문지 작성에 대해서 감사의 표시로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설문지 참여자에게 제공했습니다.
우선 조원들에게 각각 10~20매에 설문지를 나눠주었습니다. 그리고 조원들 각자 인하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하도록 시켰습니다. 그래서 우선 설문지 100장 정도를 조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표본이 너무 적다고 생각되어서 추가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추가조사를 할 때에는 조원들이 모여서 지나가는 인하대학교 남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추가적으로 50장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습니다. 그러나 회수하는 과정에서 6장이 소실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144명의 표본을 얻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