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ODACOSA(토다코사) 화이트데이 판매 활성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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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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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3. 주요 조사내용

4. 통계분석 결과 및 해설

5.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우리 7조는 이번 통계 프로젝트에서 실제 기업의 마케팅 사례를 토대로 조사였습니다. 또한 직접 설문조사를 하고 그 통계량에 따른 결과로 매출 증가를 위한 아이디어 제시를 통한 직간접적으로 기업의 실무를 경험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실행하였습니다. 이번 통계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고민끝에 TODACOSA(토다코사)라는 화장품 전문점을 선택하였습니다. TODACOSA(토다코사)는 신생 브랜드이며 아직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가 다른 화장품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등을 보아 이번 통계 프로젝트에 적합한 모델로 선정하였습니다.
보다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하여 TODACOSA(토다코사)의 2009년 화이트데이 행사 판매량을 토대로 매출 증감원인을 분석하고, 설문지 조사를 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2010년 화이트데이에 대비해 더욱 효과적인 매출증가를 위한 판촉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2. 조사방법

표본을 추출하기 위해서 조사방법을 생각하던 도중, 회수율이 좋은 방법인 설문지로 정했습니다. 물론 설문지 작성에 대해서 감사의 표시로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설문지 참여자에게 제공했습니다.
우선 조원들에게 각각 10~20매에 설문지를 나눠주었습니다. 그리고 조원들 각자 인하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하도록 시켰습니다. 그래서 우선 설문지 100장 정도를 조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표본이 너무 적다고 생각되어서 추가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추가조사를 할 때에는 조원들이 모여서 지나가는 인하대학교 남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추가적으로 50장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습니다. 그러나 회수하는 과정에서 6장이 소실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144명의 표본을 얻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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