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뉴로마케팅에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뉴로 마케팅의 개념

2. 뉴로 마케팅의 사례

3. 뉴로 마케팅 전문 기업

4. 뉴로 마케팅 반대의견

5. 뉴로 마케팅의 발전과제


본문내용
1. 뉴로 마케팅의 개념

탄생 배경

포커스그룹 인터뷰나 설문조사와 같은 전통적인 조사 기법들은 기업이 투입한 비용과 시간에 비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조사는 소비자 스스로가 인지하고 있는 사실만을 대답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다.

인간은 자신도 잘 모르는 이유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거나 광고에 호감을 가지게 된다.


정의

뉴로 마케팅이란 신경과학을 의미하는 뉴로와 마케팅의 합성어

뇌 영상 촬영을 비롯한 최신 신경과학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의 뇌 반응을 측정

소비자심리 및 행동의 메커니즘을 해명하고 이를 마케팅에 응용하고자 하는 시도

기업들은 막대한 마케팅비용을 투입하기 전에 제품이나 광고, CM송이 소비자의 잠재의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량적으로 측정


실패 사례 - 잡지 M
옆과 같이 긍정적인 조사결과에 힘입어, 실속 있는 건전한 여성잡지를 표방한 잡지 M 발간

유력한 용의자 ‘거짓말’
사실이 아닌 ‘바람’의 거짓말

범인은 깊은 사고
사람들은 깊은 사고를 통해 잡지 M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 내리고 가쉽잡지의 구매 결정은 단순한 사고의 과정을 통해 이루어 진다.


어느 쪽을 마시고 있는지 알리지 않은 경우 피험자들의 절반은 펩시가 더 낫다.

어느 쪽 이 코카콜라인지 알려주자 코카콜라가 더 맛있다고 대답하는 피험자의 비중은 3/4으로 늘어남


일본 혼다 사는 정면에서 봤을 때 마치 화가 난 사람의 얼굴과 같은 디자인을 한 오토바이를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펩시의 SWOT분석, 전략
  • 마케팅을 통해서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대결 구도를 보다 확실하게 하였다고 할 수도 있겠다.코카콜라가 월드컵이나 올림픽 등의 스포츠 경기에 많은 후원을 하는 마케팅을 벌이는 것과 달리 펩시콜라는 스포츠 선수들을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에 중점을 두었다. 펩시콜라에서는 펩시콜라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선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하였다.한국삼성경제연구소6 인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는 축구의 전세계적인 열광속에서 코카콜라와 후지필름등이 성장한 경우이다.4) 이메일 마케팅e-mail은 개인화된 매체로서 소비자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대에 고객 중심형의 마케팅을 지향하기 위한 최적의 도구로서 신규 고객 확보 및 기존 고객에 관한 관리, 구매 유도, 브랜드 구축에 관한 기능들을 하고 있다. 스팸 메일 대부분이 상품에 관한 홍보나 신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메일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메일 발송은 자사의

  • [국제무역시장] 인도시장분석
  • 국제입찰 및 수입정책에 관한 최신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입수하여 수출 촉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인도시장 전담팀을 기업 내에 구성, 운영함이 바람직하다.이상으로 Check List를 통하여 인도에 대한 정치, 경제, 사회적 환경등을 분석해 보았고 또한 가상의 품목에서의 경쟁상대를 설정하여 분석해 보았다. 이런 과정을 통하여 인도시장에 대한 대략적인 분석과 잠재력, 전망 등을 살펴보았으며 인도 시장으로의 진출할 경우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제

  • 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
  • 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목 차I. 서론1. 연구 배경II. 본론1. 이슈마케팅1) 이슈마케팅의 개념2) 이슈마케팅의 사례 및 분석2. 독도 마케팅1) 독도마케팅의 배경2) 독도마케팅의 사례3) 독도마케팅의 분석4) 독도마케팅의 결과3. 독도마케팅의 한계점4. 독도마케팅의 미래 전략 제시1)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2)입소문 메시지 이용3)국가적 차원에서의 마케팅 수단 활용III. 결론 Ⅳ.참고문헌Ⅰ. 서론 1. 연구 배경독도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마케팅위의 카드를 소지하신 고객에게는 비수기나 특별한 행사시 DM을 통하여 행사 안내 및 무료 티켓 등을 발행한다. ⑧ BI-Monthly Promotion이것은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짝수달 마다 실시하고 있다.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식음료나 새로 소개되는 식음료를 선택하여 고객에게 Placemat(식탁에 놓여지는 것으로 음식 소개 등이 기록된다.) Table Tent Card(식탁에 놓여지는 것으로 음료에 대한 안내 등이 수록된다.) 그 밖의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