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청호나이스 네덜란드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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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선정 이유 - 네덜란드

2. 기업 소개 - 청호 나이스

3. 거시환경 분석 - 네덜란드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및 4P 전략
본문내용

5. SWOT 분석 및 4P 전략

청호 나이스 SWOT 분석

STRENGTH - 20년 동안의 정수기 기술 KNOW-HOW, 제품의 차별화(얼음 정수기, 와인셀러)
고품질 필터기술 확보(특허들로 입증된 세계 최고의 필터기술, 중국의 필터전 문기업 인수 및 필터생산기지 설립), 3나이스 운동(품질나이스, 고객나이스, 친 절나이스)
WEAKNESS - 비싼 제품 가격, 인건비 등 고비용 발생
유럽 진출 경험 미미,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 - 네덜란드인의 물 품질 증시, 생수에 대한 신뢰도 하락
네덜란드 정수기 시장의 높은 성장률, 동일한 제품 기술표준

THREAT - 현재 유럽경제 위축, 경쟁 업체들의 시장진입 가속화
높은 수도 요금, 까다로운 유럽의 환경규제 및 전자제품 기준

segmentation
1.정수기구입을 통해 추구하는 편익은 소비자 마다 다르다.
2.소비자의 소득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이다.
3.음용수를 소비하는 빈도와 양은 구매집단의 구성원 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4.정수기의 사용 환경은 다양하다.

기준
속성
1.추구편익
기능
경제성
편리성
서비스
디자인
2.사회적신분
상류층이상
중상층
중하층
하위층

3.가정 라이프 사이클
무자녀
태교중
자녀성장
졸업한자녀의 독립이전
자녀독립 이후 노부부
4.사용환경
가정
기업 공공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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