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벤츠(BENZ)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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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벤츠와 크라이슬러
1. 벤츠와 다임러
2. 메르세데스 벤츠
3. 크라이슬러
4.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만남
5.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짧은 동행

디터 제체와 Dr.Z
1. 디터 제체
2. 디터 제체와 Dr.Z
3. www.AskDr.Z.com
4. Dr.Z의 효과

벤츠의 광고 마케팅

본문내용
<K. 벤츠>

1880년대 초 세계 최초의 고속 경량 엔진과 자동차를 만든

후, 1883년 자신의 회사인 벤츠社를 설립, 국내는 물론 해외

에서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판매망을 넓혀나감.

<G. 다임러>

벤츠와 거의 같은 시기에 벤츠와 같은 고속 경량 엔진과

자동차를 만든 후, 1890년 다임러社 설립, 20세기에 들어서서

‘메르세데스(Mercedes)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됨.

GM의 부사장이던 1919년, 사장인 듀런트와의 불화가 심해져

GM을 나와 멕스웰차머즈 자동차 회사를 인수하고 1924년

크라이슬러6 출시, 1925년 회사명을 크라이슬러로 변경.

1927년 닷지사(Dodge)를 인수 후 플리머스, 데소토 등의

중소자동차 기업을 연달아 인수하며 1928년 포드와 GM에

이어 10%로 업계 3위로 부상. 2차 대전 발발 후 주춤한 후

59, 60년 연속 적자의 위기를 넘김. 70년 대오일쇼크 위기,

90년 대 제 3의 위기등을 슬기롭게 대처함.


다임러 벤츠는 주로 고급차, 특히 각국의 원수나 군주가 타는 차로 유명했으나

80년 대 이후 소형차와 SUV, 스마트카 분야 등으로 사업분야를 넓히면서 90년 대

첫 시련을 넘고 93년 흑자로 전환. 꾸준한 성장세 유지로 우량회사 이미지.


크라이슬러는 커다란 회사의 덩치를 감당하지 못하고 적자에 허덕이고 있었음.


이런 상황에서 1998년 11월, 창립 72주년이 된 벤츠는 크라이슬러와의 합병발표.


다임러-크라이슬러라는 공동법인으로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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