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경영론] 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총각네 야채가게란?
2. 총각네 야채가게 조직분석
주요업무와 전략
SWOT분석
STP전략
BCG매트릭스

3. 결론- 전략
5. 결론- 실행계획
본문내용
서울근교에 39개의 점포가 운영
점포에 총각 직원들이 근무
18폄 남짓의 점포에서 대한민국에서 평당 최고의 매출액
총각 사장 이영석은 대학을 졸업 후 무일푼 야채장사에서 백만장자
장사를 즐기며 축제를 벌이듯이 일하는 젊은이들
TV나 신문에 보도되며 마케팅과 컨설팅 분야의 관심을 모으는 업체


구매
이영석 사장의 다년간의 경험으로 쌓아진 제품선별대량구매를 통항 가격인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예상 판매량 측정 후 구매(재고율 최소화)
영업
고객의 접근성이 높은 곳에 입점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총각들의 차별화된 영업 방식
최고의 품질 제공
무상 교환 서비스
배송
직접 배달 서비스
‘1000원 이라도 배달한다‘는 생각으로 집 앞까지 배달
마케팅
지식마케팅
감성마케팅
FUN 마케팅
FUN 서비스

SO전략을 사용하여
비교적 수입이 높은 인구가 많은 곳 중심으로 점포확장
자신들만의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입지확장
‘베리핀‘이라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 시장을 확장
경쟁자들의 증가로 인한 새로운 전략 수립의 필요성 대두 유통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계획수립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경영론] 총각네 야채가게 분석
  • 총각네 과일전문점 오픈12월 LG전자와의 전략적 제휴 (마케팅/유통분야)1월 총각네야채가게 수지점 3월 총각네야채가게 올림픽점 3월 총각네야채가게 가양점4월 총각네야채가게 사임당점4월 총각네 과일전문점 5월 총각네야채가게 평촌점끊임없는 사업의 확장기업분석 및 경영이념 >> 총각네 야채가게란?기업분석 및 경영이념 >> 기업조직 강남구 대치동 태안빌딩동화청과(도매법인)코치미드필더공격수수비수대표자 - 전반적인업무관리운

  • [경영분석] 총각네 야채가게 마케팅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개관 2제2절 진정한 장사꾼 이영석2제3절 총각네 야채가게의 기업문화3제4절 경영방식5제5절 품질관리

  • [경영학] CEO(최고 경영자)의 자질과 경영철학
  • 조직관리 원칙은 직원들에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데 주력한다는 것이다. 그는 과거 로레알에서 이사로 근무할 때 후배들의 장점을 윗사람들에게 자주 귀띔해줬다. 직원들이 일하는 데 필요하다고 하면 경영진을 끝까지 설득해 허락을 받아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직원들은 ‘박 이사에게 인정받아야 유능한 사원이 된다’는 생각을 갖게 됐고, 더욱 그의 마음에 들기 위해 노력했다. 1998년 세계적인 피부보호용 화장품 비오템을 맡은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사례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 LG전자『일일 현장체험 등 다각적인 교류를 통해 감성마케팅 노하우를 전수』LG전자 → 총각네 야채가게『조직운영기법, 인재육성기법 등의 관리기법 및 고객관리 스킬 전수 』점포의 공동 입점 선택▷LG전자 매출액 3개월만에 30% 상승총각네와 LG전자와 제휴-KBS보도자료(12월16일) 현재 가맹점서울지역은 강남,송파지역을 중심수도권은 분당,일산 중심으로 입지 그 특정시장에서 어느정도 입지를 굳혔으니 전체시장을 대상으

  • [경영학] 총각네 야채가게 Fun경영
  • 제 1장. 서론Ⅰ. 조사의 배경Ⅱ. 조사의 방법 및 목표Ⅲ. 기업의 전반적 사업(history ,규모)제 2장. 본론Ⅰ. Fun경영 그리고 총각네 야채가게Ⅱ. 경영이념, 기업목표, 사업비전, 조직구조Ⅲ. 기업 환경Ⅳ. ‘총각네 야채가게’의 SWOT 분석Ⅴ. 제도적 부분: 고객, 직원, 사회적 제도로 나누어서Ⅵ. 마케팅 분야제 3장. 결론Ⅰ. Fun 경영의 장・단점 Ⅱ. 우리 조가 제시하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약점 극복 대안제 1장. 서론Ⅰ. 조사의 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