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관광] 스위스 관광프로그램(우리나라에서 경험할수없는 익사이팅한 관광코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컨셉과 컨셉 정한 이유
2. 스위스 소개
3. 인터라켄 소개
4. 도시별 루트 소개
5. 세부일정 및 레포츠 소개
6. 경비 산출
7. 프로젝트를 마치며
8. 참고문헌
본문내용

컨셉
exciting

컨셉을 exciting으로 정한 이유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을 막론하고 여행패턴에서의 중요한 변화가 생겼는데 바로 ‘참여’와 ‘경험’을 중시하는 경향이다. 특히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경험 지향적’이고 ‘체험 지향적’인 여행행태를 선호하고 있다. 이에 우리 1조는 이번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면서 컨셉 선정에 있어 체험과 경험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었고, 유럽이라고 한정되어있는 지역선정 제약에 과연 어느나라를 선택하는 것이 새로운 경험과 체험의 여행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토론 및 정보탐색을 한 결과 스위스에 레포츠가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스위스가 아니면 할 수 없는 레포츠들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팀 프로젝트의 기본 방향을 우리나라에서 할 수 없는 레포츠를 스위스에서 경험하는 것으로 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여행 시 직접 경험하는 레포츠는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캐녀닝, 조르빙이다. 캐녀닝과 조르빙 등은 우리나라에서 할 수 없는 레포츠이다. 이러한 레포츠 활동을 통해 exciting이라는 개념을 꺼내었고 레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exciting과 관련하여 융프라우 요흐에 올라 전망을 바라보는 일정도 함께 하였다. 일정은 둘째 날부터 시작되는데 산악기차를 타고 융프라우요흐 오르기, 패러글라이딩, 셋째날은 번지점프, 넷째날은 조르빙, 캐녀닝을 경험한다.

이 여행의 타겟은 활동적이며 레포츠를 좋아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 중에 여행 시 수반되는 비용을 지불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사람들로 정했다. 또한 레포츠 활동은 몸의 피로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두개 이하의 일정으로 정하여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하였으며 여행 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숙식과 관련해서도 호텔을 이용하고 현지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일정으로 하였다.

스위스
참고문헌

강상묵, 안준수, 하용규, 정연홍, 최우성, 권완우 (세계와 여행)
손봉기, 손준호, 김현호, 김승란 (알짜배기 세계여행 시리즈 유럽-2006)
허창극 (동아 월드투어 가이드 17 스위스, 알프스, 오스트리아- 1995)
중앙일보 (세계를 간다-스위스 해외여행안내25)
한길사 (렛츠고 스위스)
www.myswitzerland.co.kr
www.starpia21.com
cafe.naver.com/06rhksrhkd
http://blog.naver.com/glp9991/90004774055
http://blog.naver.com/cuty8387/60003194000
http://blog.daum.net/ezworld/4948621
http://cafe.naver.com/nebedong/269
http://blog.naver.com/oh4zzang/40001711720
http://cafe.naver.com/firenze/144623
http://blog.naver.com/2lili?Redirect=Log&logNo=20004499359
http://www.myswitzerland.co.kr/alpin/try.asp
http://alpincenter.ch/en,summer,bikerental.html
http://www.goldenpass.ch/GPL/main.asp
http://www.jungfraubahn.ch/en/DesktopDefault.asp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인과 국제매너-중간고사범위
  • 국제화 시대에는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외국의 문화와 매너에 대하여 알아야 * 다양한 음식문화 산책재미로!용간, 봉수, 표태, 성순, 녹항, 타봉, 단복, 웅장- 중국의 쥐 요리 전문점- 벌레를 먹는 문화와 마빈 해리스의 설명- 전라도의 홍어회, 경상도의 콩잎, 제주도의 도새기회- 한국의 보신탕- 문화상대주의 : 문화에는 선악과 우열이 존재하지 않는다. 상대방의 문화와 관십이 아무리 기아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이라

  • [국제관광론] 프랑스의 관광정책
  • 국제관광동향1. 프랑스의 관광현황(1) 프랑스 국민의 최근 관광 소비 경향- 프랑스 국민이 세계에서 가장 긴 휴가기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평균 5-10주일), 최근엔 여행을 떠나는 횟수가 줄어드는 추세라고 한다. 프랑스 인들에게 바캉스의 의미란, 색다른 경험, 자기정체성 찾기, 자기 개발”을 위한 시간. 그러므로 농촌체험, 모험적인 여행코스, 해수 요법, 도시 이벤트 및 환경과 현지문화를 존중하는 프로그램들이 인기가 있다. (2) 관광수지-

  • 관광과 문화충격
  • 문화충격 적응단계1. 문화충격의 4단계1) 관광객의 단계2) 각성 3) 회복4) 적응2. 문화적응과정에서의 문화충격5단계1) 제1단계(접촉단계)2) 제2단계(충격단계)3) 제3단계(좌절단계)4) 제4단계(수용단계)5) 제5단계(통합단계)3. 문화 충격의 적응 7단계1) 유사성의 기대2) 쇼크의 경험3) 가능성의 모색4) 이문화 수용5) 학습6) 장벽 뛰어넘기7) 다양성 인정Ⅷ. 맺음말참고문헌Ⅰ. 문화의 다양성정보화 및 국제화 시대를 사는 우리들은, 세계에는 다양

  • [컨벤션산업] 국내 크루즈산업의 활성화 방안 스타크루즈의 향후 마케팅
  •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크루즈선이 기술의 발달로 인해 대형화 되어가고 있으므로 선상 활동이 강화되고 있고 가격 하락 및 시장 세분화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2) 90년대 중반 이후의 세계 크루즈 산업의 동향1970년대 이후 크루즈 회사들은 새로운 전략으로 모든 층의 고객을 새로운 시장으로 흡수할 수 있는 3 ~ 14일간의 비교적 짧은 기간 위주의 크루즈 관광코스를 설정하여 운항하기 시작하였고 이렇게 해서 세계 주요지역에 크루즈

  • [스포츠레저심리학] 스키리조트의 문제점, 개선방안
  • 수 없는 볼거리 이다.③ 체험거리스키 그 자체가 신체를 활용해야 하는 체험거리. 스키어들은 초보코스에서부터 상급코스까지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활강할 때 스릴과 흥분 행복감을 느낀다.④ 배울거리스키를 탈 때의 기본자세와 안전수칙에 대한 전문 강사가 모든 스키장에는 준비되어 있다. 초보 스키어에게 스키를 가르쳐 줄때는 단조로운 강의가 되어서는 안되는데 이것은 체험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려 몰입경험을 방해하기 때문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