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관리] 해외직접투자사례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야쿠르트 소개
2.대표적 인기식품
3.본론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4.결론
본문내용
1. 한국야쿠르트 소개


1969년 한국 최초로 설립된 유산균음료 제조업체.
■ 업종 : 유산균음료 제조업
■ 설립일 : 1969년 11월 27일
■ 소재지 : 서울 서초구 잠원동 28-10
■ 총자산 : 4,241억 원(2007)


1969년 일본 야쿠르트와의 합작투자(한국 61.7%, 일본 38.3%)로 설립


1983년 라면 및 스낵사업에 진출

2006년 2006년 샘물나라 발매로 샘물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


2004년 러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계열사인 삼영 시스템을
통하여 ‘코야’ 라는 이름의 현지 법인을 설립


2007년 12월 말 7총자산 4,241억 원, 매출액 9,300억 원,
당기 순이익 603억 원


1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

1) 러시아 진출동기
러시아의 보따리 장수들에 의해 극동 지방에 판매를 시작.
러시아에 소개 후 현지에서 반응이 좋아지자 러시아의 수입상들이
정식으로 수입을 요구 ▶본격적인 지출이 시작

2) 러시아 진출과정
  가. 1997년 6월 블라디보스토크에 사업소 개소
  나. 1999년 4월에는 모스크바 주재 사무소를 개설
  다. 2002년 12월 모스크바 주 라멘스코예 인근에 현지공장 설립, 2004년
완공 및 생산 시작

2. 러시아의 지리


1) 러시아 지정학적 지리
세계 대륙 면적의 1/8을 차지할 만큼 거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는 국가,
풍부한 자원,
아시아 · 태평양과 유럽을 연결하는 중요한 지정학적 위치

2) 러시아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도시락’
한국 야쿠르트의 시장 선점은 아시아와 지리적으로 인접한 지역을 바탕으로 이루어짐으로써 큰 거부감 없이 서서히 러시아 시장을 잠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러시아] 러시아경제의 이해
  • 투자기회라로 말했다. 이광희 코트라 CIS본부장도 앞으로는 상업협력과 투자 쪽으로 방향을 전환해야 하며 농업투자도 관심을 가질 만한 분야라고 지적했다.2) 러시아속 한국기업 러시아에서 보드카를 마신 뒤 해장을 하고 싶다면 노점상이나 슈퍼마켓으로 가‘도시락’ 이라고 외치기만 하면 된다. 한국야쿠르트의 즉석라면 도시락은 우리나라에선 구경도 하기 힘들지만 러시아에서는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다. 러시아 즉석라면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직접적인 요인이다. 훼미리마트는 새로운 POS(판매시점 정보관리)개발을 마치고 전 점포에 적용했는데 새 POS의 핵심은 상세한 날씨정보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훼미리마트 본사는 매일 오전 8시30분 날씨정보 서비스업체인 케이웨더로부터 1주일치 기상 데이터를 받아 곧바로 전 점포에 전송한다. 전국 72개 권역 주요 도시의 날씨정보가 점포에 보내지며, 점장들은 POS화면에서 날씨정보를 보면서 발주하고 있다. 특히 매일 배달해야 하는 우유 김밥 샌드

  • [조직관리,경영,경영과조직관리,마케팅] 농심조직변화와 발전방향
  • 한국야쿠르트의 ‘도시락’이 8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현지 공장을 통해 연 평균 2억6천개의 라면을 생산, 모두 소진하고 있으며 수출 고급화전략을 추구하여 소비자들에게 고급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러시아는 광활한 영토를 가지고 있어 특정 지역을 선별하여 진출해야 한다.다. 농심의 경쟁력농심은 후발주자로써 중국에서의 해외시장 진출 노하우와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현대적 유통관리 시스템을 갖춘 대형할인점들 및 현지에 진출한

  • 글로벌 기업의 CSR 활동(UNILEVER 유니레버 & SONY 소니)
  • 국제적인 기준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을 강구해 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게는 정부 조달 및 발주사업 입찰시 우대하는 방안, 신용평가 시 가산점을 주는 방안들은 국내기업의 윤리경영 정착을 촉진시키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2) 사회로부터의지지세제혜택이 기업의 기부 행위를 금전적으로 보상하는 측면이 있는 반면, 언론을 포함한 사회의 적극적인 관심은 기업의 기부 행위를 사회

  • 훼미리마트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
  • 한국경제 훼미리마트 기사 : 훼미리마트17년만에 3000호점 `개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90117551)- 한국경제 훼미리마트 기사 : 보광훼미리마트 `훼미리마트`4200여개 점포편의점 1위 브랜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20851491&sid=0104&nid=004<ype=1)- 훼미리마트 홈페이지(http://www.familymart.co.kr/default.asp)- 편의점 전용상품이란? (http://blog.naver.com/teriups74?Redirect=Log&logNo=20022914214)- 업계 선두지키는 성장 원동력은 바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