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관리] 해외직접투자사례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야쿠르트 소개
2.대표적 인기식품
3.본론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4.결론
- 본문내용
-
1. 한국야쿠르트 소개
1969년 한국 최초로 설립된 유산균음료 제조업체.
■ 업종 : 유산균음료 제조업
■ 설립일 : 1969년 11월 27일
■ 소재지 : 서울 서초구 잠원동 28-10
■ 총자산 : 4,241억 원(2007)
1969년 일본 야쿠르트와의 합작투자(한국 61.7%, 일본 38.3%)로 설립
1983년 라면 및 스낵사업에 진출
2006년 2006년 샘물나라 발매로 샘물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다각화
2004년 러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계열사인 삼영 시스템을
통하여 ‘코야’ 라는 이름의 현지 법인을 설립
2007년 12월 말 7총자산 4,241억 원, 매출액 9,300억 원,
당기 순이익 603억 원
1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
1) 러시아 진출동기
러시아의 보따리 장수들에 의해 극동 지방에 판매를 시작.
러시아에 소개 후 현지에서 반응이 좋아지자 러시아의 수입상들이
정식으로 수입을 요구 ▶본격적인 지출이 시작
2) 러시아 진출과정
가. 1997년 6월 블라디보스토크에 사업소 개소
나. 1999년 4월에는 모스크바 주재 사무소를 개설
다. 2002년 12월 모스크바 주 라멘스코예 인근에 현지공장 설립, 2004년
완공 및 생산 시작
2. 러시아의 지리
1) 러시아 지정학적 지리
세계 대륙 면적의 1/8을 차지할 만큼 거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는 국가,
풍부한 자원,
아시아 · 태평양과 유럽을 연결하는 중요한 지정학적 위치
2) 러시아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도시락’
한국 야쿠르트의 시장 선점은 아시아와 지리적으로 인접한 지역을 바탕으로 이루어짐으로써 큰 거부감 없이 서서히 러시아 시장을 잠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