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FDI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진출 전략
사례분석 - Starbucks' FDI
국내기업- 현대자동차
결론

본문내용
해외시장 진출의 필요성

경제구조적 측면

에너지자원확보 경쟁 심화

기업경쟁 심화에 따른 M&A 증가

최근 우리 경제 성장잠재력 약화


기업구조적 측면

선진기술 및 경영기법 습득

시장(판로) 개척

저임 노동력 활용

원자재 및 자원 확보

외국의 무역장벽 회피

해외진출은 국가발전 및 기업생존 필수 요건

현지국요인


2)현지국의 시장요인
시장규모: 대규모–직접수출, 현지직접투자/ 소규모-간접수출, 라이센싱
경쟁구조: 독과점 시장보다 완전경쟁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수출이 유리 (수요-공급 법칙 적용되므로..)
마케팅하부구조: 현지에 신뢰할만한 유통기관 없다면 수출보다는 현지자회사 설립이 바람직
3)현지국의 생산요인
생산요소 가용성: 생산요소의 질, 수량, 가격 등
경제하부구조: 교통, 통신, 항만 등 발달시 현지생산비용을 낮출 수 있음(적극적인 해외투자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Ⅰ. 서 론 1. 스타벅스(STARBUCKS COFFEE) 기업선정 이유21세기 밀레니엄 시대는 급속한 기술의 진보와 세계화 되어가는 가치관과 더불어 산업 각 분야에 있어서 첨예화된 국제사회의 경쟁과 이에 따른 개개인의 고객 니즈(need)의 다양화는 생산라인뿐만 아니라 사업사회의 상징이었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는 구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우리는 기업을 선정하기 이전에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천천히 떠올려보았다. 과연 우리와 매우 가까운 기업이 무

  • 외국의 FDI 성공 마케팅 사례 분석
  • Ⅰ. 서 론 Ⅱ. 외국인 투자의 정의와 이론적 개관1. 외국인 투자의 개념2. FDI와 국제무역간의 관계3. FDI와 경제성장과의 관계Ⅲ. 우리 나라의 FDI동향Ⅳ. 외국의 FDI 성공사례 분석1. 아일랜드의 성공사례2. 싱가포르의 성공사례3. 그 외 국가들의 사례Ⅴ. FDI 촉진을 위한 전략적 정책과제1. 1차적 정책 방향2. 최종적 정책 방향Ⅵ. 결 론Ⅰ. 서 론y1997년 11월 IMF에 구제금융을 신청한 이후 우리 경제는 현재 극심한 외환위기에서 벗어나 다소 숨통을 튼

  • 오리온 FDI 레포트
  • 오리온 FDI1. 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개념   2. 오리온그룹 소개                       3. 중국시장(제과부문)에 대한 조사   4. 오리온그룹의 FDI 진행상황 5. FDI에 따른 오리온그룹의 성과   6. 개선방안 오리온 FDI 목차2/161. FDI (Foreign Direct Investment)FDI란 외국에 있는 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이익을 취득할 목적으로 행하는 대외투자 혹은 기업이 지점이 아니라 해외 법인을 직접 설립해서 해외로 진출⇒국제 금융시장에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브랜드가치분석과 스타벅스 서비스전략분석과 마케팅및 최근동향분석 -스타벅스 기업연구 레포트
  • 스타벅스기업분석과 성공요인서비스전략과 마케팅INDEX1.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2. 스타벅스 브랜드가치 분석(1) 스타벅스 브랜드인지도 (2) 브랜드심벌 3. 스타벅스 주요판매상품 4.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타벅스의 서비스분석과 전략분석6.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최근의 동향 1.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스타벅스는 외국계 커피전문점으로 1999년 우리나라에 처음 시장에 진출하여 지금까지 매

  •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연구] 스타벅스 마케팅사례와 서비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향후전망 레포트
  • 스타벅스 서비스전략과 마케팅CONTENTS1. 커피의 탄생1) 커피의 유래와 확산2) 우리나라에서 커피의 발달3) 국내 커피시장 현황분석2. 스타벅스 기업소개1) 스타벅스의 탄생2) 스타벅스와 로고분석3) 스타벅스 본점(미국 시애틀)4) 스타벅스 코리아 분석5) 스타벅스의 제품소개3. 스타벅스 서비스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2) 스타벅스의 서비스전략 : 5Be 원칙3) 스타벅스 서비스전략 사례연구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