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종 및 기업 소개
2. 선정이유
3. 청사진
4. Gap model
5. Gap 3 발생 사례
6. Gap 4 발생 사례
7. 대안 및 전략 제시
8.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업종 소개
[ 택배업 ]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최종 목적지까지 물품을 운송해주는 서비스업
택배업계의 가장 중요한 고객 : 통신판매업체, 인터넷 쇼핑몰→매년 100%씩 매출 성장
아웃소싱 형태로 전문 택배업체를 이용 →경제적
택배업 수요가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기업 소개
[대한통운 택배]
최대의 Network, 최고의 Speed, 최상의 Service
Door to Door Service(문전에서 문전까지)
전자상거래와 택배와의 “ 멋진 만남 (WIN-WIN) “ 만들기
세계 최대 택배업체인 UPS와 제휴하여 세계화를 지향
2007년 택배매출 2931억 원→ 업계 1위
다수의 신규 물량(대형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 수주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 편입 → 계열사 물량 호재
→ 확고한 1위 체제 굳힘
선정 이유
택배업계 확고한 1위
But. 소비자불만족 순위 2위의 대한통운
참고문헌
서비스마케팅, 전인수· 배일현 저, 맥그로힐
서비스마케팅, 강기두 저, 삼영사
김은화 교수님 수업 자료
대한통운 택배 사이트
http://www.doortodoor.co.kr/
네이버 뉴스
money today 뉴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www.consumernews.co.kr
네이버 지식인(사례)
서비스로 고객 만족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며 세계를 하나의 열린 공동체로 연결하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성장할 것입니다.☐ 아시아나 기업 사명 ☐ 마켓 점유율☐ 아시아나항공 매출 현황☐ 대한항공 매출 현황☐대한항공, 아시아나 고객 만족도 비교☐아시아나항공 취항노선☐대한항공 취항노선아시아나 마케팅 분석☐ SWOT분석1. Strengths① 안전성 확보아시아나 항공은 대한항공에 비해 최신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
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홍찬 이사 (CM실)⑨ 도동희 이사 (T&S)(9) 연혁연 도연 혁1998년 4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1998년 12월(주)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1998년 10월(주)옥션으로 사명변경1999년 12월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1999년 6월KOSDAQ 등록1999년 10월CI개편200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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