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통운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업종 및 기업 소개
2. 선정이유
3. 청사진
4. Gap model
5. Gap 3 발생 사례
6. Gap 4 발생 사례
7. 대안 및 전략 제시
8.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업종 소개

[ 택배업 ]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최종 목적지까지 물품을 운송해주는 서비스업

택배업계의 가장 중요한 고객 : 통신판매업체, 인터넷 쇼핑몰→매년 100%씩 매출 성장

아웃소싱 형태로 전문 택배업체를 이용 →경제적

택배업 수요가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기업 소개


[대한통운 택배]
최대의 Network, 최고의 Speed, 최상의 Service
Door to Door Service(문전에서 문전까지)
전자상거래와 택배와의 “ 멋진 만남 (WIN-WIN) “ 만들기
세계 최대 택배업체인 UPS와 제휴하여 세계화를 지향

2007년 택배매출 2931억 원→ 업계 1위

다수의 신규 물량(대형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 수주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 편입 → 계열사 물량 호재
→ 확고한 1위 체제 굳힘


선정 이유
택배업계 확고한 1위
But. 소비자불만족 순위 2위의 대한통운
참고문헌
서비스마케팅, 전인수· 배일현 저, 맥그로힐
서비스마케팅, 강기두 저, 삼영사
김은화 교수님 수업 자료
대한통운 택배 사이트
http://www.doortodoor.co.kr/
네이버 뉴스
money today 뉴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www.consumernews.co.kr
네이버 지식인(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CJ대한통운 향후개선방향연구
  • CJ대한통운경영,마케팅 사례INDEX1. CJ대한통운 기업소개(1) CJ대한통운 개요(2) CI소개(3) 사업분야2. CJ대한통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경쟁사와 비교분석 4.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5. CJ대한통운 물류전략(1) RFID를 활용한 물류관리(2)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3) 정보시스템의 활용 6.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체험마케팅(3) 내부마케팅7. CJ대한통운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문제점 분석(2)

  •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CJ대한통운기업분석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CJ대한통운 기업분석(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사업분야 소개2. 물류, 택배시장 상황분석3. CJ 대한통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분석통한 전략제언4. CJ대한통운 기업 경영전략(1) 서비스마케팅(2) 사회공헌활동 (CSR전략)(3) SCM 물류전략5. CJ대한통운 글로벌 경영전략(1) 중국진출 전략(2) 미얀마진출 전략6. CJ대한통운 미래전략 제언1. CJ대한통운 기업분석(1) 기업개요CJ대한

  • 3대 택배회사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방안
  • 목차들어가며본문Ⅰ.국내 택배 서비스시장의 현황Ⅱ.국내 대표 택배회사 기업소개1.한진택배2.대한통운3.현대택배Ⅲ.3大 택배회사의 경영전략 분석1.한진택배2.대한통운3.현대택배Ⅳ.3大 택배회사의 내부마케팅 전략 분석맺으며들어가며전자상거래 ․ 홈쇼핑의 발달 ․ 무점포유통업 ․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활성화로 인하여 물류 business의 자연스러운 변화로 택배산업이란 물류 서비스가 발달되고 있다.택배업이란 소형, 소량의 운

  • 금호아시아나 항공 분석
  • 서비스로 고객 만족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며 세계를 하나의 열린 공동체로 연결하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성장할 것입니다.☐ 아시아나 기업 사명 ☐ 마켓 점유율☐ 아시아나항공 매출 현황☐ 대한항공 매출 현황☐대한항공, 아시아나 고객 만족도 비교☐아시아나항공 취항노선☐대한항공 취항노선아시아나 마케팅 분석☐ SWOT분석1. Strengths① 안전성 확보아시아나 항공은 대한항공에 비해 최신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홍찬 이사 (CM실)⑨ 도동희 이사 (T&S)(9) 연혁연 도연 혁1998년 4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1998년 12월(주)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1998년 10월(주)옥션으로 사명변경1999년 12월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1999년 6월KOSDAQ 등록1999년 10월CI개편2000년 12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