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원가 관리] 토니로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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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대상 외식 업체의 구매 사이클별 원가고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2.표준원가 VS 목표원가 VS 실제원가 비교분석
3.점장과 주방장의 원가 관리 책임과 권한

본문내용
업체 소개

1972년 마이애미의 작은 레스토랑으로 시작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 260여 개 점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
1995년 ㈜이오(현SUN@FOOD) 미국 Tony Roma’s 본사와 계약 체결, 압구정 1호 점 Open
현재, 여의도, 광화문, 명동, 예술의 전당 4개 점포 운영 중


업체 선정 이유

토니로마스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sun @ Food 의 경영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

호텔과 함께 원가 관리 시스템이 비교적 체계화 되어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원가 관리 메커니즘

특히 외식 산업 원가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식재료 원가 관리에 대한 심충적 이해

소규모 체인 레스토랑 지점의 원가 관리

원가 관리 절차

구매에서 메뉴 관리까지 원가 관리 전절차 조사
조사방법:
Tony Roma’s 명동점 매니저와 인터뷰, 논문, 서적, 인터넷
참고문헌
패밀리 레스토랑의 원가 배분에 관한 연구(김용진,2006)
패밀리 레스토랑 본사의 구매 업무 지원이 구매 프로세스 및 식자재 이용 만족에 미치는 영향(김영담,2008)
ERP를 이용한 외식산업 정보 시스템 구축(최병훈,2003)
www.tonyromas.co.kr
www.tonyromas.com
www.sunatfood.co.kr
(호텔·외식사업)원가관리론/이권복
호텔외식 구매관리론/박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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