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기업소개 및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해운업의 정의
해운업의 구조
한 진 해 운
1.한진해운 기업소개
1) 한진해운 회사소개 및 개요
2) 조직
3) 위상
4) 한진해운 주요사업
2. 해운업 수익 구조 분석
1)유가(선박연료: 벙커C유)
2)운임지수
3)선복물량과 선적원가
4)세계 경기동향과 물동량
5)환율변동
6)톤세제
3. 한진해운 산업구조분석
1)해운시장의 특성
2)해운경영환경
3) 한진해운 시장 점유율 및 사업 영역 시황
①컨테이너 부분 시황
②벌크선 부문 시황
4)한진해운 사업 리스크
4.한진해운 경영 평가
1. 재무 상태 평가
2. 한진해운의 매출분석
3. 다각화 부분
1) 수리 조선소 신설
2) 전용 터미널 확충
3)신재생에너지 사업
4. 불황기 비용 절감 측면
5.한진해운 전략제시 및 대안
1.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
1) 벌크 사업의 확대
2) 미래 성장 원동력 발굴 및 사업의 확대
2.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
3. 리딩 해운사로서의 사회적책임 강화
4. 우수인재 모집 강화
- 본문내용
-
○해운업의 정의
광의의 해운업
광의는 바다에서 해상 운송과 관련된 모든 산업을 해운산업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해상운송, 예선업, 통선업, 대리점업, 선박관리업, 선원관리업, 해운주선업 등등을 말하며
협의의 해운업
협의의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 선박의 공간을 고객에게 서비스해서 그 서비스 요금인 운임을 받고 사업을 하는 업종을 말한다. 즉 여객이 타고 가는 방이란 공간 짐을 싣고 가는 스페이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아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그 종류에는 정기선과 부정기선이 있고 정기선에는 콘테이너선을 가지고 서비스하는 회사들이 있고 부정기선에는 원유 철광석 목재 곡물 석유제품 화학제품 생선이나 과일을 운송하는 서비스가 있다.
정기선은 주로 고가의 전자제품이나 의류 기계류 들들 운송하고 부정기선은 주로 원료나 무게나 부피가 많이 나가는 물건들을 운송한다. 또한 국내해운과 국제해운으로 구별되며 화물운송업에는 정기선업과 부정기선 업이 있으며 화물선의 종류에는 건화물선, 탱커, 가스탱커, 냉동선 작업선 등이 있다.
○해운업의 구조
선박관리를 하는 선박 관리부서(수리 신조 공급 등)
영업을 하는 영업부서(영업, 운항)
영업지원 부서(기획, 회계 총무 등)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한 진 해 운
1.한진해운 기업소개
1) 한진해운 회사소개 및 개요
-사업업종 : 외항해상운송사업
-경영이념 : 완벽주의를 바탕으로 한 신뢰경영
-비 전 : your Choice, Your success 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종합물류기업
한진해운은 컨테이너선, 벌크선, LNG선 등 200여척 1,300여만 톤(DWT) 선박으로 전 세계에 70여개의 정기항로와 부정기 항로를 운영, 연간 1억 톤 이상의 화물을 수송하는 국내 최대의 해운기업. 8조원이 넘는 자산규모와 매출액 9조 원 규모의 세계적인 선사. 매출액의 90% 내외를 해외 삼국간 영업으로 벌어들이고 있는 한진해운은 전 세계의 3개 지역그룹 산하 200여 개의 지점소 및 대리점, 30여 개의 해외 현지법인 등 글로벌 네트워크로 운영되고있다.
미국 롱비치에 약 152만 평방미터(46만평)규모의 전용 터미널 운영을 비롯하여 도쿄, 카오슝, 부산, 안트워프 등 국내외 8개 국 12개의 전용 터미널과 5개의 내륙 물류기지를 운영하는 등 세계 주요 곳곳에 물류 거점망을 구축. 2003년 초부터는 중국의 코스코, 일본의 케이라인. 대만의 양밍라인. 독일의 세나토라인과 함께 세계 최대의 전략적 제휴 그룹인 CKYHS 얼라이언스를 구성한 이후 지속적인 항로 확대 및 신시장 개척에 노력했다. 그 결과 현재 아프리카와 남미 일부를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의 물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