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아이리버 매출 분석을 통한 고객 만족의 실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아이리버 매출 현황 (단위 : 백만원)
2. 아이리버 사용 고객의 만족도와 그에 영향을 끼치는 변수들
1) 아이리버 사용 고객의 만족도
2)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들
3)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① 조정된 결정계수
② 유의한 F
③ 독립변수의 P-값
④ 상수항 및 회귀계수
3. 회귀분석 결과 분석
4. 아이리버의 매출 예측 및 분석
1) 이동평균법
2) 지수평활법
3) 추세변동과 계절요인의 동시 분석
III. 결론
# 설문지
- 본문내용
-
I. 서론
최근 현대인들의 삶에 있어서 MP3 플레이어는 휴대폰에 버금갈 만한 위상을 떨치고 있다. 지하철에서나 오고가는 길에서 우리는 쉽게 귀에 MP3 플레이어 이어폰을 꽂고 있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젊은 사람들은 1인당 1개의 MP3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MP3 플레이어는 매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음반시장이 MP3음원 다운로드 시장으로 변모하면서 워크맨, CD플레이어 등은 거의 사라지고 MP3 플레이어가 큰 인기를 누리게 되었고, MP3 플레이어는 어학공부를 위한 기능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현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도 가장 두각을 보이면서 승승장구 하던 제품은 ‘아이리버’라는 브랜드이다. 레인콤은 2004년까지만 해도 ‘아이리버’라는 대표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외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레인콤은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2004년 4,540억원의 흑자를 기록하면서 벤처기업의 신화를 창조했다. 그러나 2006년 미국 애플의 ‘아이팟’의 반격을 받아 356억원의 적자를 내고 2007년에는 상반기에만 445억원의 적자를 내는 상황이 벌어졌다. 게다가 아이리버는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에 MP3 기능이 탑재된 컨버전스 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설자리를 잃어갔다.
이러한 심각한 상황에서 국내 대표 MP3 플레이어 브랜드로서 ‘아이리버’는 어떠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아이리버의 매출 현황을 통해 향후의 매출을 분석하고, 그러한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만족도에 대해서 조사하고 분석해볼 것이다. 또한 고객만족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아이리버’가 어떠한 방향으로 고객만족과 매출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할 것이다.
II. 본론
1. 아이리버 매출 현황 (단위 : 백만원)
5기
6기
7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33,563
53,603
63,739
75,023
84,172
99,074
142,359
128,427
122,610
121,127
108,448
173,717
8기
9기
10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37,854
34,613
33,736
43,388
36,037
45,574
33,951
54,066
44,636
56,675
54,213
#N/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