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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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본론
3.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전략
4. 브랜드전략


결론
5. 향후 전망
6. 부록 – 참고문헌, 표(자료)
본문내용
1.기업선정이유

고부가가치 산업 선진형 미래 산업
기술집약적 산업, 이미지 산업
자원이 부족한 국내에 적합한 산업
경제적, 사회적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분야
화장품 자체 매출,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서
경제력과 부가가치의 원천이 됨.

향후 뷰티 산업의 성장 화장품 산업 동반 성장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


화장품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어떤 제품과 어떤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성장하였는지 알아본다


IOPE
최초의 코스메디칼화장품으로 1996년 등장
품질차별화 전략 시도하여 성분함유량을 표기를 시작하면서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초래하였다

‘오픈 프라이스’ 와 ‘성분함유량 표시’ 등 숫자마케팅을 펼침
‘레티놀’ 광고에서 주름, 다리미란 표현 사용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침
참고문헌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마몽드 http://www.mamonde.co.kr
대한화장품협회 http://www.kcia.or.kr
우리투자증권 http://www.wooriwm.com
라네즈 http://www.laneige.co.kr
한율 http://www.hannule.com
아이오페 http://www.iope.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데일리코스메틱 http://www.dailycosmet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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