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시장 핸드폰 마케팅 전략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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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휴대폰 마케팅 전략의 특징에 대한 과제발표
목차
서 론

본 론

1. 휴대폰 시장의 동향

2. 휴대폰 구매결정 과정

1) 새로운 휴대폰 필요의 인식
2) 정보탐색의 과정
3) 선택대안의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3. 휴대폰 마케팅 전략의 특징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휴대폰 시장에서는 하루가 멀다 하고 신기술이 적용된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여지고 있다. 사실 제품에 통화품질이나 그 밖에 기능들에 있어서는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잘 팔리는 휴대폰은 정말 대박이 나고 실패한 제품은 조용히 시장에서 사라진다. 디자인이나 성능 등이 제품의 매출에 영향을 주기도 하겠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TV광고, 인터넷광고, 입소문 마케팅 등등 다각적인 제품의 마케팅 전략이 아주 중요하다. 유명 모델 또는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제품의 경우에는 광고효과가 실제 놀라운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경우가 2005년 이효리와 에릭의 춤과 노래를 앞세웠던 ‘애니모션’ 애니콜을 들 수 있다. 이것은 애니콜 휴대폰의 제품을 판매를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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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휴대폰 시장은 성장이 아닌 포화 상태이다. 휴대폰 보유자들의 과반수 이상은 새로운 휴대폰 구매시 이전보다 더욱 편리하고 친숙하며 자신의 사용 목적에 적합한 단말기를 수요하는 쪽으로 흘러 갈 것이다. 휴대폰은 우리나라 국민의 80% 이상이 개인당 1개씩 가지고 있을 정도로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크다. 그러나 더이상 핸드폰의 수요가 그렇게 많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지는 않는 상황이다.

2. 휴대폰 구매결정 과정

1) 새로운 휴대폰 필요의 인식

휴대폰 사용자들이 휴대폰을 교체하는 이유는 고장, 분실, 새로운 기종의 출시 등 다양한 이유로 문제를 인식하게 되는 과정에서 출발한다. 그중 고장이나 분실 이 외에 휴대폰 교체의 가장 큰 이유가 되는 것은 현재 쓰고 있는 모델이 주변에 다른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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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휴대폰 시장 및 제품 분석 <신시장 리포트> (주)알앤디비즈 | 알앤디비즈 | 2005.07.14
- 네이버 지식 검색
- 애니콜 사이트
- LG싸이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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