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빈폴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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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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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NPOLE GLOBAL 을 위한 마케팅 전략기획
BEANPOLE
내부/과업/거시/외부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도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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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NPOLE
빈폴(Bean Pole): ‘콩줄기’
▶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유래
1989년 3월 출범
제일모직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National 브랜드
고급 Traditional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한 고유브랜드
and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기록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선정
현재 빈폴 스포츠, 레이디스, 옴므 등의 8개 브랜드로 확장
BEANPOLE의 마케팅 목표
1) 제품의 인지도 증가
다매체 광고를 활용하여 단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현재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폴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
2) 제품에 대한 이미지 & 선호도 증가
경쟁사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전략
▶ 부드럽고 깨끗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부각시킴
고품질, 고가, No Sale 전략으로 고급스러운 명품이미지 추구
3) 제품의 매출 증가 & 시장 점유율 증대
96년까지 연평균 30%의 매출신장
국내시장에서 폴로(POLO)를 제치며 경기불황 속에서도 2004년 처음으로 매출 3000억 원대를 돌파
▶ 세계를 향한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며 중국 유명백화점 등에 진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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