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창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본론
1. 대표 이사 손주은씨가 메가스터디를 열게 된 계기
2. 메가스터디 성공의 배경 설명
1) 오프라인과의 연계 &사후관리
2) 우수한 강사들과 질 좋은 컨텐츠 (강사들간의 경쟁체제)
3) 컨텐츠 우수성 및 저렴한 가격
4) 사업아이디어 및 창업자 본인(손주은)의 우위
5) 강사들 자체가 주주가 되어 회사를 이끄는 모형
6) 교환의 반복성
7) 정보의 비대칭성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2000년 7월에 설립되었고 2004년 12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고등부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시작으로, 고등부 오프라인 학원 운영, 중등부 온라인 교육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최근에는 의치학 전문대학원 시장, 초등 고학년 시장 등에도 잇따라 진출 그 영역을 넓혀가며 그야말로 메가(Mega)급의 성장을 기록해온 대한민국의 가장 대표적인 온라인 교육기업이라 할 수 있는 메가스터디를 통하여 서비스업의 창업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
먼저 메가스터디의 사업타당성과 배경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다.
한국은 교육열이 높고 사교육 열풍이 일어 거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질좋은 사교육에 대한 지향과 욕구가 있으므로 고3 수험생만 쳐도 인구 통계학적 규모는 매우 크다. 또 중심학원가가 밀집된 곳이 서울 강남, 서울 노량진 등 몇 군데 뿐이므로 중심 학원가에서 멀리 떨어진 학생들의 규모가 충분하다. 그리고 교육열로 인해 중저소득층에서 교육비 소비․지출을 최우선시하므로 구매력이 커서 시장 진입에 소요된 비용의 회수도 어렵지 않았다. 따라서 메가스터디의 시장성 자체는 매우 컸다고 하겠다.
또한 사업에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면에서 메가스터디는 탁월하하여 사업의 실천 가능성이 높았고 OECD 국가 중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4년 연속 1위의 한국 내부의 환경과 나날히 괄목상대하는 컴퓨터의 고사양화에 힘입어서 앞으로의 사업에 대한 전망 또한 밝았다고 할 수 있다.
그 밖의 여러 성공요인으로 인해 메가스터디는 사업시작 첫해부터 적자를 내지 않으면서 사업을 시작했고 그로 인해 사업 타당성을 인정받은 후, 꾸준하게 성과매출이 상향곡선을 그리며 상승해갔다.
1. 대표 이사 손주은씨가 메가스터디를 열게 된 계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