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메가바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ow is the Seven-Step Method(SSM) different from Deming's PDCA cycle?

2. Prepare a cause-and effect or fishbone diagram for a problem such as "Why customers have long waits for coffee." Use Figure as a guide.

3. How would you resolve the difficulties that study teams have experienced when applying the SSM?

본문내용
1. How is the Seven-Step Method(SSM) different from Deming's PDCA cycle?
SSM은 PDCA와 큰 틀은 비슷하지만 단순열거가 아니고 PDCA를 보다 구체화, 세분화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정확한 자료 수집을 근거로 타당한 원인과 결과, 예측을 하는데 관심이 있는 분석적인 연구이다. 이를 통해 현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점의 원인을 찾아내서 그에 맞는 해결방안을 개발하여 process의 quality를 높이는 연구이다. 7가지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분석적이고 구체적인 연구가 가능한 방법이다. PDCA는 Plan, Do, Check, Act(혹은 Action)의 약자로서 최초 고안자는 "슈하르트"이고 이를 널리 보급한 사람은 "에드워드 데밍"이라고 알려져 있다. 십 수개의 단계로 설명될 수 있는 TQM의 복잡한 개선 사이클을 추상화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PDCA로 4단계로 설명하고 있는 것이다. 이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큰 틀을 머릿속에 넣고, 지속적으로 검토하는데 용이하다.

2. Prepare a cause-and effect or fishbone diagram for a problem such as "Why customers have long waits for coffee." Use Figure as a guide.



3. How would you resolve the difficulties that study teams have experienced when applying the SSM?
프로젝트의 수행 중 겪는 어려움들에는 본질적인 문제점의 개념 정립, 문제의 구체화, 자료수집의 장점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수집된 자료의 타당성 있는 이용, 고객 중심의 열린 생각, 시스템의 이해와 새로운 기술의 습득 등이 있다.
이런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리더와 팀원과 조직의 종사원들의 고객을 우선시 한다는 인식의 정립이 필요하다. 프로젝트는 고객 만족을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 과정의 문제점을 개선시키는데 있다는 것을 알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갖춰야 할 것이다. 이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철저한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본질적인 문제점의 개념을 정립하고 구체화 시키는 것, 고객 중심의 열린 생각을 갖는 것들에서 생기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식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진행 단계와 중요한 점에 대해 교육하고,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동안은 프로젝트의 진행에 음식의 서비스와 같은 비중의 중요성을 두게 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목적에 맞게 진행시켜 나가고, 시스템을 더욱 활용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팀원이나 종사원들이 자료 수집의 중요성과 장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대로 자료의 수집을 제대로 하지 않아 프로젝트에 걸림돌이 되는 어려움이 있다. 이는 자료 수집과 이용이 적절히 이루어져 성공한 타 서비스 개선 사례를 이용하여 서로 토론하고 이해함으로써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조직차원의 전체적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kfc 분석
  • KIDS마케팅의 비율향상(MC영향)어린이 세트 주문시 마운틴레이서 장난감 제공어린이의 미각과 시각을 자극하는 마케팅1. 향후 마케팅 과제 획기적이고 독창적인 광고개발치킨은 KFC라는 문구가 떠오르는 광고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제품개발 출시 광고brand name에서 오는 이미지 Chicken Expert”CHICKEN ?It`s KFC 1. 향후 마케팅 과제   시장의 변화에 대응     KFC의 Take-out 제품 확대배달 서비스 실행TAKE-OUT *Q & A* UCC 로 본 KFC

  • [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국문초록최근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파워콤’이 진출함에 따라 기존의 거대 인터넷망 사업자들의 시장수성 전략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정의와 종류를 분석하고 우리나라 시장의 현황과 인터넷망 시장의 특징을 분석하고, 초기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였던 ‘신비로-샤크’와 ‘드림라인’, ‘보라넷’, ‘두루넷’ 등의 회사를 각각 분석하여 성공하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서비스 등)주요 경쟁 요소유통경쟁력/ 시장점유율 (선발업체)6) 프레쉬니스 버거구분내용매출2003년 10월에 한국 진출특징시내 중심가를 중심으로 운영 버거 카페 형태로 운영 오픈 키친 일본 동경에서 성공의 노하우 핸드 메이드 방식주요 경쟁 요소지방진출에 따른 우위확보 가능성2. 패스트푸드 시장분석2010년2011년비고전체 시장규모1조1500억 원9694억 원2.1%정도 감소㈜신 맥211억 원 적자539억 원 적자최근3년 1000억 원 적자경영㈜맥 킴

  • 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 비교분석
  • 서비스(SMS)를 이용한 고속도로 교통정보서비스, 선불카드 서비스 제공개시 1998. 6. 6 음성사서함시스템(VMS)을 이용한 교통정보서비스 제공개시 1998. 7. 6 인터넷폰 서비스 개시 1998. 9.17 대리점 컨설팅 육성 프로그램(STAR) 시행 1998.10.21 98 능률협회 경영혁신대상중 고객가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1998.10.22 가입자 200만 돌파(세계 최단기간, PCS업계 최초) 1998.10.29 국내 이동통신업계 2위 도약 1998.11.17 98 뉴미디어대상 전문기업부문 기업대상

  • 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메가바이트(MB)의 데이터 소통이 요구되므로 각종 디지털 가입자 회선(XDSL)이나 케이블 모뎀을 사용한다. Ⅴ. 7-ELEVEN의 전략분석1. SWOT분석가. Strength(강점)1)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2) 업계 최고의 브랜드 인지도3) LFD(전용공장)를 통한 자체 생산4) 새 이사의 취임으로 인한 경영 변화5)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롯데 계열사나. Weakness(약점)1) 점포 수 증가로 인한 중앙통제의 어려움2) 고객과의 의사소통 부족3)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미비4) 차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