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메가바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ow is the Seven-Step Method(SSM) different from Deming's PDCA cycle?
2. Prepare a cause-and effect or fishbone diagram for a problem such as "Why customers have long waits for coffee." Use Figure as a guide.
3. How would you resolve the difficulties that study teams have experienced when applying the SSM?
- 본문내용
-
1. How is the Seven-Step Method(SSM) different from Deming's PDCA cycle?
SSM은 PDCA와 큰 틀은 비슷하지만 단순열거가 아니고 PDCA를 보다 구체화, 세분화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정확한 자료 수집을 근거로 타당한 원인과 결과, 예측을 하는데 관심이 있는 분석적인 연구이다. 이를 통해 현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점의 원인을 찾아내서 그에 맞는 해결방안을 개발하여 process의 quality를 높이는 연구이다. 7가지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분석적이고 구체적인 연구가 가능한 방법이다. PDCA는 Plan, Do, Check, Act(혹은 Action)의 약자로서 최초 고안자는 "슈하르트"이고 이를 널리 보급한 사람은 "에드워드 데밍"이라고 알려져 있다. 십 수개의 단계로 설명될 수 있는 TQM의 복잡한 개선 사이클을 추상화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PDCA로 4단계로 설명하고 있는 것이다. 이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큰 틀을 머릿속에 넣고, 지속적으로 검토하는데 용이하다.
2. Prepare a cause-and effect or fishbone diagram for a problem such as "Why customers have long waits for coffee." Use Figure as a guide.
3. How would you resolve the difficulties that study teams have experienced when applying the SSM?
프로젝트의 수행 중 겪는 어려움들에는 본질적인 문제점의 개념 정립, 문제의 구체화, 자료수집의 장점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수집된 자료의 타당성 있는 이용, 고객 중심의 열린 생각, 시스템의 이해와 새로운 기술의 습득 등이 있다.
이런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리더와 팀원과 조직의 종사원들의 고객을 우선시 한다는 인식의 정립이 필요하다. 프로젝트는 고객 만족을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 과정의 문제점을 개선시키는데 있다는 것을 알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갖춰야 할 것이다. 이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철저한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본질적인 문제점의 개념을 정립하고 구체화 시키는 것, 고객 중심의 열린 생각을 갖는 것들에서 생기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식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진행 단계와 중요한 점에 대해 교육하고,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동안은 프로젝트의 진행에 음식의 서비스와 같은 비중의 중요성을 두게 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목적에 맞게 진행시켜 나가고, 시스템을 더욱 활용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팀원이나 종사원들이 자료 수집의 중요성과 장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대로 자료의 수집을 제대로 하지 않아 프로젝트에 걸림돌이 되는 어려움이 있다. 이는 자료 수집과 이용이 적절히 이루어져 성공한 타 서비스 개선 사례를 이용하여 서로 토론하고 이해함으로써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조직차원의 전체적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