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맥스웰 하우스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분석 - 캔 맥스웰 하우스
2. 시장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소비자 분석
광고 크리에이티브(총 광고예산 15억 중 14억 7천)
1. 광고비 설정
2. 20대의 고민 “성적, 취업”
3. 매체 광고 컨셉
4. 유통채널 IMC 전략
- 본문내용
-
1. 제품 분석 - 캔 맥스웰 하우스
맥스웰하우스는 1986년 국내 최초로 캔커피를 런칭한 브랜드이며 한국인의 입에 맞는 커피를 제공하여
그동안 국민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캔커피이다. 그러나 91년 레스비의 등장과 함께 점유율을 서로
공유하다가 1997년 이후 레스비의 광고공세와 롯데칠성의 유통망을 이용한 전략으로 선두에서 밀려나게
된다. 맥스웰은 타 경쟁사와는 다르게 ‘우정’이라는 컨셉을 사용하여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동아오츠카와 제휴를 맺어 유통망의 부재를 어느 정도 해결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2008년 5월 맥스웰
하우스는 캔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젊은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려 노력하고 있다.
2. 시장 분석
캔커피 시장은 2004년 이후 매년 약 20%이상의 성장세를 이어 왔으며 올해의 경우 작년 대비 약 10%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했다. 캔커피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약 23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중 롯데칠성의 ‘레스비’가 59%의 점유율을 보이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맥스웰하우스는
약 21%의 점유율로 2위에 계속 머물러 있는 실정이며 이는 롯데칠성의 유통망과 자본력의 우위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네스카페는 해태음료와 제휴를 맺어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고, 지난해 전세계 캔
커피 점유율 24%를 점유한 조지아나 도 국내 시장에 진출해 있지만 아직 소비자들의 인식에는 자리잡지
못하고 있다. 현재 시장은 점차 프리미엄 캔커피 위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저마다 원두의 품질, 디자
인, 이미지를 사용한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나 아직 시장에서의 영향은 10%를 넘지 못하고 있다. 캔커피는
올해에도 롯데칠성과 해태, 동서식품의 3자 구도로 갈 것으로 전망된다.
점유율(2007년 기준) : 레스비 59% 맥스웰하우스 21% 네스카페 7% (한국경제’08. 7. 28)
3. 경쟁자 분석
레스비
네스카페
맥스웰하우스
핵심 이미지
“연인, 사랑”
“사랑, 젊음”
“우정, 젊음”
브랜드 장점
롯데칠성의
유통망과 자금력
글로벌 회사
네슬레의 브랜드파워
가장 오래 한국인의 사랑받아온 브랜드
주요 유통망
(자동판매기)
6만대
3만대
1만 9천대
주 고객층
10대 후반 ~ 20대 중반의 남/녀, 주로 대학생
고3 수험생 200만(2,002,470) + 20대 초중반 733만(7,333,970)
= 933만명 + @(30대 초반 400만명)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됐습니다. 참고용으로 보기 좋네요
- sam3***
(2011.11.15 13:01:59)
- 참고용...으로 적당할것 같네요
- soulcaly***
(2010.04.07 21:02:04)
- 가격정도의 정보와 분량을 담은 글이지만, 참고용으로 보기 좋아요
- lis***
(2009.10.26 12:33: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