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다음(dau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포털시장의 현 상황


02. Daum은 왜 2위 인가?


03. SWOT분석


04. 전략제시
본문내용
01

포털사이트의 정의



포털사이트
사용자가 인터넷에 접속할 때 가장 먼저 연결되는 사이트.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분야별 최신 뉴스나 연결 주소, 일반인의 관심이 많은 다양한 주제들이 게재되어 있다.


따라서 검색사이트는 포털사이트 안에 포함되는 것이 맞다.
그래서 포털시장 > 검색시장으로 이해해야 한다.
국내 대부분의 포털사이트가 검색 엔진기능이 있기 때문에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국내 포털 시장 점유율 변화


자료: <굿모닝신한증권>



다음은 2003년 이후로 계속 추락

네이버는 2003년부터 부동의 1위


네이트는 싸이월드로 2004년부터 급성장
지금은 다음을 제치고 포털사이트2위


전체 정보 검색 시장규모의 80%를 차지하는 시장
현재 대부분의 포털에서 계획,추진하고 있는 유·무선연동 검색서비스를
중심으로 시장이 확대되어 향후에도 많은 성장이 기대됨
- 2006년부터는 연간 30%의 성장률을 유지하며 성장 할것으로 전망
2009년에는 2003년에 390억에 비해 7배이상 시장규모가 커진 2825억원
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포털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 분석(daum.net)
  • 마케팅이승한 / 이성욱 / 홍수택 / 손봉우 / 원보영포털 사이트 Daum CommunicationDaum Communication 회사에 관하여S/T/P 분석- 시장 세분화(행위적 변수에 의한)- 철저한 타겟마케팅- 제품포지셔닝통 합 적 마 케 팅 전 략Daum사이트의 SWOT 분석5. 결 론목 차Daum 회사 소개설립일 - 1995년 2월 16일대표자 성명 - 이재웅(李在雄)상호 - ㈜다음커뮤니케이션업종 - 종합 인터넷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전략적 제휴 및 협력회사리얼네트웍스(Real Networks),데이

  • 다음(Daum) 경영전략
  • ◆ 목 차 ◆ Ⅰ. 다음(Daum) 소개1. 다음기업 선정이유2. 다음의 회사개요3. 회사비젼4. 회사연혁Ⅱ. 인터넷 포털1. 포털사이트(인터넷 포털)의 개념2. 포털서비스산업의 변화Ⅲ. 다음(Daum) 시장현황1. 회원현황2. 서비스현황3. 부문별 사업현황Ⅳ. 다음의 SWOT분석Ⅴ. 다음의 산업구조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2. 공급자의 Bargaining Power3.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4. 수요자(구재자)의 Bargaining Power5. 대체재와의 경쟁Ⅵ. 경쟁자분석(NHN)1. NHN 주요서비

  • [마케팅원론] 다음 기업분석
  • 1. DAUM 기업 소개• DAUM연혁1995.02 (주)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1999.07 `한메일넷`에서 `다음daum`으로 포탈사이트 개편2000.03 온라인 종합 쇼핑몰 `다음쇼핑` 오픈2000.06 네티즌이 인정한 웹사이트 1위(포탈/커뮤니티부문-한국능률협회)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중소기업 선정2001.06 정통부, 제13회 정보문화상 `대통령상` 수상2002.11 다음쇼핑 2002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2003.04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고객만족도(NCSI)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 1위 선정2003

  • 인터넷 게시판의 댓글(reply)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사이트 게시판에서도 나타났다.하지만 사이버 공론장에서의 특징이 있다면 주로 공적인 의제에 대하여 어떠한 이익을 꾀하지 않고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의미다 있다고 하겠다.5. 사이트별 댓글 커뮤니케이션 분석 5-1 다음 아고라 포털사이트인 다음(http://www.daum.net)은 1995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설립을 시작으로 한메일이라는 무료 이메일 서비스로 국내포털계의 새로운 강자로 군림하였다. 다음에서 2003년 미디어다음이라는 온라인 미디어 매체 코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NAVER기업전략분석 보고서INDEX1. NHN 네이버(NAVER) 기업소개(1) 네이버 (NAVER) 기업개요(2) 네이버의 주요사업내용2. 네이버 SWOT분석3. 네이버 5 Forces 모델분석4. 네이버의 주요서비스 소개5. 네이버의 경쟁우위요소6. 네이버의 시장가치분석7. 네이버의 주요사업전략(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Daum (다음)-Google (구글)3) 현상황분석(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CJ엔터테인먼트-Gung Ho Online3) 현상황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