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PB(Private Brand)상품 문제점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주제선정 동기
- PB(Private Brand)상품이란?
- PB상품의 등장배경(우리나라)
- PB 상품현황
본론Ⅰ
- 가격 비교
- 원인 분석
본론 Ⅱ
- PB상품의 장점
- PB상품의 문제점
결론
- PB상품에 대한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주제선정 동기
소비자들의 고품질·저가격 지향 추세로 품질과 가격이 최대 무기인 PB상품의 인기가 치솟음.
불황으로 인해 매출이 떨어진 제조업체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틈새시장의 하나인 유통업체의 PB상품을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으로 생산
PB(Private Brand)상품이란?
자체상표 상품, 자사상표, 자체브랜드
백화점·대형할인마트 등 대형소매상이 자기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되는 접에서 전국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NB)와 구별
PB상품의 등장배경 (한국)
초창기 유명 브랜드 상품의 매입에 어려움을 겪은 이마트가 로 코스트 오퍼레이션(low cost operation)을 유지하기 위해 1997년부터 할인점 최초로 자사 브랜드(Private Brand)를 선보임
PB 상품 판매현황
선진국의 경우에는 PB상품의 판매비율이 50%이상
우리나라의 경우 2008년 기준으로 전체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정도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