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사례(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과제 배경
(2) 과제 목적

2.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옥션 소개 및 현황
(3)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4) 옥션이 나아가야 할 길

3.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과제배경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인터넷 쇼핑몰이 있다. CJmall, 현대홈쇼핑, 11번가, 인터파크, 지마켓 등등의 인터넷쇼핑몰이 있다. CJmall과 현대홈쇼핑은 TV광고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물건을 확인하고, 전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최초의 기업이다. 옥션은 국내 최초의 인터넷 경매 사이트이다. 옥션에 이어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의 인터넷쇼핑몰이 나오게 되었다. 고객들은 싼값에 좋은 품질의 물건을 구매하고 싶어한다. 과거에는 싼값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대형할인마트(이마트, 까르푸)에 가야만 했다. 대형할인마트에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지 않았지만, 멀리 있는 사람들은 대형할인마트까지 가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게 되었다. 옥션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인터넷상에서 편리하게 싼값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에는 싼값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직접, 생산지로 찾아가거나, 직접 판매자를 만나서 가격을 깎기 위해 흥정을 해야만 했다. 하지만 지금은 옥션에 나와 있는 다양한 시스템으로 싼값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즉시구매, 고정가판매, 천원경매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은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수 있었다. 옥션의 등장은 다른 온라인쇼핑몰에게 영향을 주었다. 옥션보다 먼저 만들어진 인터파크나 지마켓은 옥션의 경매시스템과 비슷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했고, 결과는 성공이었다. 옥션은 다른 쇼핑몰보다 늦게 설립되었지만 많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볼 수 있겠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1) 김광한, CRM을 활용한 eBRAND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e-business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2003.
(2) 강길원, 벤처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2004.
(3) 김승현, 국내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에 따른 위협요인 분석과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영역과 심사기준1. 영역2. 심사 기준Ⅵ.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도입1.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보완 또는 강화 차원2. 새로운 사업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3. 전략적 제휴 또는 M&AⅦ.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제품근원지1. 중개자형 모델2. 제조업자형 모델3. 경매형 모델Ⅷ.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사례1. 미국1) 프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인터넷 회사이다. 커뮤니티는 인터넷 사업에서 왜 중요할까. 인터넷 이용자들을 오래 붙잡아 두고 여러 가지 다른 활동, 예를 들면 쇼핑 같은 활동을 유발하는데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인터넷 사이트 커뮤니티 중시 추세 인터넷 경매로 유명한 미국 이베이의 경우 커뮤니티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터넷 회사로 꼽힌다.Ⅳ.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등장배경e-Business란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IBM이 마케팅을 위해 새로운 용어를 사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전자상거래는 단순한 쇼핑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과 관련된 모든 부문으로 확산되고 있다.Ⅱ.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인터넷을 비즈니스적인 관점에서 보면 ꡒ의사소통 채널ꡓ과 ꡒ시장ꡓ이라는 2가지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인터넷은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인터넷은 사람들 사이에 문자, 음성, 동화상등을 통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자, 기업에서는 하나의 마케팅 믹스 전략을 구사

  • Old Brand `YAHOO`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 사례http://blog.dreamwiz.com/mrqueen/584515- 온라인 전략과 실전사례 : 야후코리아http://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6399839- 외국기업의 경영 성공사례http://blog.naver.com/sopy400?Redirect=Log&logNo=120005359170- 인터넷 브랜드 성공 사례http://mediglish.tistory.com/3283- 야후 코리아 문 닫는다http://narsass.tistory.com/91- 야후 브랜드 실패요인http://blog.naver.com/ashurada76?Redirect=Log&logNo=110038782869- 야후 CEO의 변화http://logfile.tistory.com/1244- 야후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http:/

  • 기업 팀운영, 기업 이사회운영,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운영
  • 사례국가로 꼽히고 있다.한편 항만은 하역기능 위주의 제1세대 항만에서 공업활동과 상업활동이 포함된 제 2세대 항만 그리고 고부가가치 물류활동과 각종 정보제공과 하역의 자동화와 대형화가 실현된 제3세대 항만으로 발전되고 있다. 특히 제3세대항만은 넓은 배후지역과 터미널부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항만에서 활동영역도 물류호라동과 무역활동의 거점이 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항만은 이제 소위 제 3세대 항만의 조건인 종합물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