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사례(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 [이비즈니스]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종류, 목적,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사업 전략,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개 방향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E-BIZ]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경쟁력, 장애요인,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현황, 재무관리,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분석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의미, 특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수익구조, 성공기준,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동향, EAM, 전략 분석
- 목차
-
목차
1. 서론
(1) 과제 배경
(2) 과제 목적
2.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옥션 소개 및 현황
(3)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4) 옥션이 나아가야 할 길
3.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 과제배경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인터넷 쇼핑몰이 있다. CJmall, 현대홈쇼핑, 11번가, 인터파크, 지마켓 등등의 인터넷쇼핑몰이 있다. CJmall과 현대홈쇼핑은 TV광고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물건을 확인하고, 전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 최초의 기업이다. 옥션은 국내 최초의 인터넷 경매 사이트이다. 옥션에 이어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의 인터넷쇼핑몰이 나오게 되었다. 고객들은 싼값에 좋은 품질의 물건을 구매하고 싶어한다. 과거에는 싼값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대형할인마트(이마트, 까르푸)에 가야만 했다. 대형할인마트에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지 않았지만, 멀리 있는 사람들은 대형할인마트까지 가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게 되었다. 옥션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인터넷상에서 편리하게 싼값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에는 싼값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직접, 생산지로 찾아가거나, 직접 판매자를 만나서 가격을 깎기 위해 흥정을 해야만 했다. 하지만 지금은 옥션에 나와 있는 다양한 시스템으로 싼값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즉시구매, 고정가판매, 천원경매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은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수 있었다. 옥션의 등장은 다른 온라인쇼핑몰에게 영향을 주었다. 옥션보다 먼저 만들어진 인터파크나 지마켓은 옥션의 경매시스템과 비슷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했고, 결과는 성공이었다. 옥션은 다른 쇼핑몰보다 늦게 설립되었지만 많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볼 수 있겠다.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1) 김광한, CRM을 활용한 eBRAND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e-business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2003.
(2) 강길원, 벤처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2004.
(3) 김승현, 국내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에 따른 위협요인 분석과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Old Brand `YAHOO`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 기업 팀운영, 기업 이사회운영,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운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