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기업인사의 적정한 통제를 위한 인사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인사의 적정한 통제를 위한 인사감사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인사감사의 주체와 시기
Ⅲ. 인사감사의 방법
Ⅳ. 실시상의 유의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1. 인사감사의 의의
인사감사란 현재 행해지고 있는 인사관리가 인사통제를 위한 평가기준과 비교해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가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다.
2. 인사감사의 필요성
인사감사는 감사과정을 통해 인사관리나 노사관리 정책이 범하기 쉬운 오류를 시정하고 경영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노동력 관리 내지는 인사관리 시행에 필요한 자료 또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사관리면에 있어서 하나의 사이클을 형성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Ⅱ. 인사감사의 주체와 시기
1. 인사감사의 주체
1) 내부감사
내부감사는 기업내부의 경영층 또는 내부 인사전문가가 주체가 되어 실시하는 것으로서 감사자가 기업내부의 자료나 정부수집을 쉽게할 수 있어서 실태파악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독립성이 약하기 때문에 기업내의 관행이나 전통에 대해서 새로운 감각을 가지고 비판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2) 외부감사
외부감사는 기업외부의 전문가에 의해 실시되는 위탁감사로서 감사에 있어서 독립성과 전문적인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