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실시주체에 따른 교육훈련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실시주체에 따른 교육훈련의 방법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들어가며
II. 라인 중심의 OJT
III. 스탭 중심의 Off JT
IV. 본인 중심의 자기개발
V. 마치며
- 본문내용
-
III. 스탭 중심의 Off JT
1. 의의 및 장단점
(1) 의의
Off JT란 교육훈련을 담당하는 전문스탭의 책임하에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직장 내 교육훈련 이외의 모든 교육훈련을 말하는데, 기업 내에 있는 양성소나 연수원 등과 같은 특정의 교육훈련시설을 통해서 하는 것은 물론, 전문적인 훈련기관에 위탁하여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내용적으로 볼 때 이는 집합교육으로서의 성격을 갖는다.
(2) 장단점
① 현장의 작업과는 직접적인 관련을 갖지 않는 보편적인 내용, 예컨대 일반적인 작업에 대한 사고방식이나 작업의 개선방식 및 인간관계의 중요성 등을 교육하는 데 적합하다.
② 현장작업과 관계없이 예정된 계획에 따라 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③ 반면 그 결과를 곧 현장에서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2. 실시방법
(1) 일선종업원을 위한 교육훈련으로 도입교육훈련(orientation)과 기초교육훈련을 들 수 있다. 도입교육훈련에서는 신입사원에게 새로운 기업환경에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이며, ① 회사에 대한 친근감과 일에 대한 흥미의 환기, ② 직장생활을 통한 장래 발전 가능성에 대한 희망 부여, ③ 집단생활의 예절, ④ 직업 생활상의 공통적 일반지식 등이 강조된다.
(2) 도입교육훈련이 끝난 뒤에 이루어지는 기초교육훈련은 제조부문, 영업부문, 관리부문 등 각 부문별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 참고문헌
- 신인사관리 - 박경규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