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곰TV의 마케팅 전략 ppt 발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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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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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Market Situation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SWOT analysis
3. Marketing Strategy
-STP Process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s mix
-strategy
4. Financial goal
5. Interview
- 본문내용
-
인터넷 시대, 디지털 시대, 유비쿼터스 시대 등 날이 갈수록 새록새록 성장 하는 신시장에서 ‘멀티미디어’는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키워드이고, 당연히 멀티미디어를 우리에게 보여주고 들려주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트랜드를 읽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000년즈음의 브로드밴드 시대, 2002년부터 2004년까지의 동영상 전용 플레이어 시대, 그리고 지금의 멀티미디어 플랫폼 시대로 흘러오면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이 시장에는 MS사의 WMP(window media player)가 거의 독점을 하고 있었다. 세계 어느 나라도 승산 없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았고 종종 등장하는 자국의 플레이어는 금새 퇴출되고 말았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멀티미디어 시장은 달랐다. 아드레날린, 사사미와 같은 플레이어가 등장해 히트를 쳤고 난공불락으로 여겨졌던 WMP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이 즈음에 등장한 곰플레이어는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여갔으며 곰TV,곰 인코더 등 관련 다각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갔고 결국 WMP를 넘어섰고 그 격차를 더 벌리고 있다.
과연 무엇이 그토록 소비자를 열광시켰기에 가능했는지 그 비밀은 잠시 후 밝혀진다.
곰TV는( Guruguru online Multimedia)TV의 약칭으로서 세계적인 대기업 MS사의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아성을 무너뜨린 토종 동영상 재생 소프트웨어인 곰 플레이어의 2.0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다. 곰tv는 뉴스, 드라마, 뮤직비디오, 영화 등 각종 동영상 컨텐츠를 인터넷상에서 클릭하여 볼 수 있게 해주는 곰 플레이어의 부가기능으로서 인터넷 TV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되고 있다.
*Strength
1. 막대한 자본력
2. 윈도우 OS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
3. CD Burner
*Weakness
1. 불충분한 코덱의 지원
2. 스트리밍 서비스의 부재
3. 웹TV와 결합하는 추세를 따라가지 못하는 처지
4. 어려운 유저 인터페이스
*Opportunity
1. PC보급률과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의 인프라가 발달
2. IT기술 특성상 전 세계 하나의 시장 인터넷 TV시장의 광대(大)역화
*Threat
1. 동영상 플레이어 경쟁심화
2. 하나TV 나 메가TV와 같은 IPTV 시장의 확대
3. 차별화된 콘텐츠 산업의 후발 경쟁자 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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