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마케팅] 청계천의 연구목적과 연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목적과 연구방법

청계천의 개관
- 장소마케팅의 기념
- 청계천의 장소마케팅
- 설문조사
- 청계천의 SWOT분석

청계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연구목적

첫째, 청계천에 전반적인 개관에 대해 알아보기

둘째, 청계천의 장소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

셋째, 청계천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통계적 자료를 통해 접근하기

넷째, 청계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하기

연구범위 및 방법

- 문헌 조사와 통계자료 및 설문조사를 기초

- 인터넷 자료를 통한 청계천의 장소마케팅 전략 등을 알아봄






서울의 판복판인 종로구와 중구와의 경계를 흐르는 하천

북악산과 인왕산 남산 등으로 둘러싸인 서울 분지의 모든 물이 여기에 모여 동쪽으로 흐르다가 왕십리 밖 살곶이 다리 근처에서 중랑천과 합쳐 서쪽으로 흐름을 바꾸어 한강으로 빠짐

2005년 10월 1일 2년여의 공사를 마치고 청계천 위에 놓여진 총 22개의 다리를 중심으로 역사적 자료를 복원한 도심 속 하천으로 개통



장소에 가치를 두고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는 것

지역 고유의 장소성을 반영하는 축제 및 이벤트 등을 장소에 적용하여 이를 상품화하려는 것

지방 정부와 지방 기업들을 외부의 기업과 관광객, 그리고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여 해당 지역의 이미지를 독특하게 구축하여 이를 판매하려는 다양한 방식의 노력을 기울임

특정 장소의 문화나 역사 자연적 특성과 관광자원 등을 바탕으로 보다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켜 기업이나 지역주민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장소가 쇠퇴하지 않고 늘 지속되거나 발전하기 위한 모든 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인데요 - - ;;;;;;
  • laura0***
    (2009.06.06 21:12:35)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론] 한방관광 상품 및 활성화 방안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 연구원이태희(2000), 『관광상품기획론』, 백산출판사.정두채․김성조(2002), 『보건관광차원조사 및 상품화방안 연구』, 한국보건산업 진흥원정두채․윤상헌(2002), 『한방헬스투어 방안 연구』, 한국보건산업진흥원홍창식(1996), 『전통민족마을의 문화관광상품화 방안연구』, 경기대학교경주 꽃마을한방병원 홈페이지 http://www.nisiclinic.com/전주시청 홈페이지 축제/문화, http://www.jeonju.go.kr.투어홀릭 홈페이지 초락당 http://www.tourholic.com한국관광공사

  • [도시행정] 청계천복원 사업이 지가에 미친 영향 분석 - 공시지가를 중심으로
  • 청계천복원 사업이 지가에 미친 영향 분석- 공시지가를 중심으로 -Cheonggyecheon restoration to - focus on the official land price -국문 초록이 논문은 청계천 복원사업이 청계천 주변지역의 지가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다. 특히 표준지 공시지가를 중심으로 연구하여 지가변동을 분석하였다. 제1장 서론에서는 연구의 동기와 목적, 연구방법을 나타냈다. 제2장 본론에서는 청계천에 대한 역사와 현황, 문제점을 먼저 묘사하였다. 그리고 우리 조의 연구의 핵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연구는 이러한 영화산업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관객에게 어필하여 ‘긴 생산단계(제작 기간)에서 짧은 판매 기간(상영 기간)동안 최대의 이윤을 남기느냐’라는 전제하에 영화의 특수성을 감안한 흥행 필수 요소들을 파악하고 어떤 요인들이 영화의 성공적 흥행에 영향을 미치고 경쟁력을 갖는지 분석함에 연구의 목적을 둔다.1. 영화 산업영화산업은 21세기 대표적인 고 부가가치산업으로 미래학자 존 케네스 갤브레이스는 ‘

  • [지역사회 레저분석]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 원리에 근거한 남산의 생태공원화 계획(1998)6. 중요도-성취도 분석을 활용한 한강공원 관리운영방안(2008)7. 한강 여의도지구 수변공원 식재설계(2003)8. 대도시 야간경관향상을 위한 수변 공간 주변 공원의 경관조명개선에 관한 연구- 서울시 한강시민공원을 중심으로 -(2002)9. 여의도 한강공원 조성계획(2008)10. 하천의 생태적 복원을 위한 식생학적 연구-남한강 육상식물을 중심으로-(2008)11. 한강시민공원의 효율적 이용에 대한 고찰(1989)

  • [관광계획 및 개발론] 북촌 한옥마을 활성화방안
  • 연구원,『마을단위 도시계획 실현 기본방향(2) : 북촌 가꾸기 사 례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0김성진,『고가종택전통마을의 보전적 관광자원화 방안』,한국관광연구원, 2001. 11서울시정개발연구원,『북촌 장소마케팅 방안 연구: 한옥 민박체계 확립을 통한 전통 문화지역 활성화』,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1김영종,『한옥마을 보전 및 개발에 관한 연구 - 서울 북촌을 중심으로』,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 2000안영배,『한옥지구의 보존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