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情)을 통한 박카스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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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 개
2. 한국인의 정서와 박카스
3. 프로모션활동
4. 전략분석
5. 전략성과 현황
6. 박카스의 미래 과제 및 결론
본문내용
소개

선정 배경

한국인의 정감
따뜻한 마음과 같은 긍정적인 인식
약 40년간의 장수 브랜드


기업 소개

기업명 : 동아 제약 주식회사
  창립일 : 1932년 12월 1일
  자본금 : 443억 원
  주식수 : 8,875,309
  종업원 수 : 2000여명


제품 소개


 60년대 건강보조제품의 필요성 대두

강장과 피로회복, 영양보충을 위한 건강보조제품 개발에 착수

피로와 스트레스를 보호한다는 의미의 ‘박카스’라고 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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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박카스와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즉 기업 외부 상황을 잘 파악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타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 기존의 시장선두업체를 추월한 대표적인 기업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Keywords : 웰빙, 차별화, 마시는 비타민, 블루 오션1. Introduction지난 2005년 4월 국내 드링크 시장을 40년 동안 장악하고 있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처음으로 부동의 1위 자리를 광동제약 비타 500에게 내주고야 말았다. 4

  • 비타500의 드링크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 정 이유2. 기업 및 제품소개 1) 기 업 소 개2) 제 품 소 개3. 비타 500 의 환 경 분 석 1) 시장 환경2) 기업 내 환경3) 외부 환경2. 마케팅 분석 및 전략1. PLC (Product Life Cycle ) 분석2. 4P’s (marketing mix)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Differentiation 3. 대 안 제 시1. 성공요인분석★ 박카스 VS 비타 500 상황 요약3. 대안 제시 + 중장기

  •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0k
  • 마케팅 본부장을 겸임하면서 강력한 리더십과 조직력으로 비타500을 총지휘한 것이 한몫을 했다. 의사결정 속도가 빨라져 비타500만의 독특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었던 것이다. (2) 노사간의 관계 분석밀려드는 주문을 소화하기 위해 노사합의를 통해 24시간 근무체제를 구축하여 노사문제로 내부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차단하여 노사협력이 뒷받침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성공비결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2. 비타500 브랜드 분석 ➀ 매출-

  • 글로벌스타트업브랜딩2공통 교재제4장 브랜드개성과 관리 41 브랜드개성 57페이지62페이지 참고하여 관련된 자유주제 사례에 대해 서술하시오00
  • 성공적인 브랜드 메이킹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공용, 국제광고론, 교재와 강의참고로 디지털기술환경에서의 광고사례1가지이상 선정교재의 예시제외하여 구체적광고기법과 브랜드이름중심으로설명하시오0k-김정현, 김정희. (2012). 스마트미디어 광고의 현황과 가능성에 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4(4),177-209.-나스미디어. (2015). 동영상 광고 매체별 소개서, 2015.04.-도준웅. (2013). 디지털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21세기북스.-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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