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아사히야마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 동기

Ⅱ. 본 론
1. 회사개요
1)회사소개
2)비전 및 가치체계

2. 성공요인
1)차별화를 위한 핵심 역량의 집중
2)학습 조직을 통한 아이디어 공유
3)동물의 특성과 능력을 살린 행동전시 디자인
4)자율적인 혁신 노력
5)고객 중시 문화
6)디자인 경영에 적합한 안정적인 지배구조
7)우호적 외곽 지원 기관과의 유대 강화

3. 혁신추진 과정
1)직원교육
2)행동전시와 능력전시
3)관점의 변화

4. 경쟁사간 비교
1)동경 우에노 동물원
2)에버랜드

5. SWOT 분석

6. 아사히야마 동물원을 통해 본 시사점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경영혁신의 사례로 어떤 기업을 찾아볼까 고민하던 중, 올해 초 삼성전자의 윤종용 부회장이 주주총회에서 “일본의 아사히야마 동물원 같은 삼성전자가 되겠다.”고 했던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대체 어떤 곳이기에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이 벤치마킹을 하겠다고 하는 것인지 호기심이 생겨 아사히야마 동물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동물원에 대해 알아보면서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디자인경영, 발상의 전환을 통해 혁신에 성공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우리가 조사해야하는 혁신사례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식을 깨는 마케팅
  •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매일 관람객이 늘었고 일본 1등 동물원이 됐다.아사히야마 동물원을 통해 본 창조적 디자인 경영을 펴낸 이병욱 전경련 산업본부장(상무)은 이런 일련의 과정을 연구 분석,디자인 경영이야말로 21세기 경쟁 및 혁신의 키워드라고 주장했다.또 디자인 경영의 핵은 고객 중심 마인드와 구성원들의 학습,상상력의 현실화라고 덧붙였다.아사히야마에선 75년부터 사육사들이 매월 동물들의 특이점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고 상상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 디자인 경영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인식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 힘을 보여준 현대카드의 경영 방침에 대해 주목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과거로 돌아가 보면 그간 디자인 경영의 중요성이 언급되지 않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디자인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아직은 선진국의 70~80% 수준에 불과한 실정이다. 때문에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더욱 급격히 부상하고 있는 디자인경영

  • [리더쉽] 리더십의 미래
  • 야마 동물원.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올해 초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이 삼성의 변화 의지를 피력하기 위해 인용한‘아사히야마 같은 삼성전자가 되겠다.’는 말에서 더욱 유명해졌다. 일본 훗카이도 아사히카와시에 위치한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적자로 폐쇄 직전에 몰렸지만 동물의 본래 특성을 최대한 살린 ‘행동전시’라는 발상으로 지금은 연간 330만명이 방문하는 인기 동물원이 되어 각종 경영혁신

  • 식품산업 분석 레포트
  • 아사히맥주가 지분 15%을 가진 롯데아사히주류가 설립되어 아사히맥주의 상품을 일부 정식수입판매하고 있다. 히트 상품으로 아사히 슈퍼 드라이가 있다.  품질과 도전의 역사 세계 최초로 옥외 발효숙성탱크의 개발 일본 최초의 캔맥주 발매일본에서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는 맥주 Asahi Super Dry를 개발맥주 맛의 대혁신경영이념     아사히 맥주 그룹은 최고의 품질과 정선어린 행동을 통해 여러분의 만족을 추구하며,전세계인의 건강하고 풍

  • 서비스디자인과 UX디자인 사례
  • 아사히야마 동물원: 일본의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관람객 급감과 재정 적자로 폐원을 추진했으나, 서비스디자인을 통해 오히려 주목을 받게 되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한 서비스디자인은 고객에게 펭귄산책 등 사람과 동물이 교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동물원이 우리 안에 갇힌 동물을 구경하러 오는 것이 아니라 동물과 교감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뜻 깊은 장소로 기억하게 되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에서의 체험이 기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