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한화 M&A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론적 특성
· M&A정의
· M&A의 장단점


2. 기업 선정과 사례 집중 분석
· 한화그룹 선정 이유
· 1st 한국석유화학
· 2nd 대한생명보험
· 한화만의 M&A 성공 전략
· 3rd 대우조선해양
3. 결론 및 질의
본문내용
1. M&A 란?


Mergers & Aquisitions 의 약자로 기업인수합병을 의미.
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소유권을 획득하는 경영전략


비용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


사업다각화를
통하여


합병을 통한
시너지 효과

내적성장을 통한 투자안 VS 외적 성장을 통한 투자안 평가비교.
기업의 외적성장 이 낫다고 판단할 때 M&A 발생


2. M&A 장,단점


장점



신속하고 안전한 시장진입 가능
시장 진입시 위험 정도 완화
희소한 자원 확보 및 활용 가능
투자자금 절약 가능

단점


인수가격 산정의 어려움
막대한 인수가격
비관련 다각화는
상대적으로 성공하기 어려움


현대 중공업으로 인수되었을 경우, 사업 분야가 겹치게 되어,
대규모의 구조조정이 불가피

포스코가 생산하는 후판의 안정적인 수급자로 전락,
결과적으로 one of them이 되는 결과가 초래 가능

BUT 한화의 경우 One of companies 가 아닌 The company.

4.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선박과 플랜트의 비중이 지나치게 높다는 것이
사업 포트폴리오상의 단점

해양 플랜트의 경우 건조기간이 2~3년으로 매우 길고
선주들이 건조 중 수시로 설계변경을 요구하는 등,
경쟁 선박업계에 비해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존재

한화는 기존의 대우조선해양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여
이러한 대우조선해양의 문제점을 해결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35913***
    (2018.05.25 23:37:3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경영의 합리화 및 전략정보화에도 한걸음 앞서 나가기 위해 힘을 기울이는 한편, 21세기 바이오 기업으로의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⑤ 자연을 담는 큰 그릇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제품에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풀무원은 생 지향식품, 건강지향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유통사업 등 다각화된 사업, 앞서가는 기술과 품질로 자연을 담는 큰 그릇이 되고자 오늘도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 풀무원 연혁자연과 조화된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M-커머스는 잠재 이용고객과 수익잠재력이 큰 반면에 이러한 수익을 실현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또한 M-커머스를 실현시키는 기술의 개발도 중요한 숙제로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전체적인 M-커머스의 특성과 흐름에 대해 알아보며, 기업들이 M-커머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방법으로 성공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가를 연구했다.2. 연구방법 및 구성본 연구를 위해서 우선 M-커머스의 전체적인 흐름과 특성

  • 코코호도,글로벌마케팅사례,동남아시장진출사례,해외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A. 수익률필리핀에서 판매되는 호두과자는 한국 대비 약 20%가 비싸다. 이는 초기 진입 시 지출되는 마케팅 비용을 충분히 충당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필리핀 시장에서의 건실한 수익구조의 바탕이 될 것이다. 판매 價를 20% 올리면서 위의 그래프와 같이 본사 마진율을 12% 올렸다. 물류/마케팅 비용에 약 2%추가금을 책정했고, 원가 및 점포 마진은 한국 내 정책과 같이 유지했다. (단, 초기 진입 時 추가 마케팅 비용 및 물류비용 발생가능). B. 예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전략방안 제안ⅰ) 현지화 전략ⅱ) 마케팅 전략a. 지역별 음악 선호도에 따른 마케팅 차별화b. Target Marketing c. MD상품과 POP-UP Store 활성화ⅲ) 해외법인 경영개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