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계기

2. 코카 콜라오 펩시의 프로필

3. 코카 콜라 전략
1)지속적 광고
2)전세계적으로 일관성 있는 광고
3)높은 완성도 지향 광고

4. 펩시 전략
1)코크의 빈틈 공략
2)타켓 마케팅

5. 코카 콜라, 펩시 SWOT

6. 라이벌기, 접전기
1)라이벌기
2)접전기

7. 경쟁
1)인터넷 경쟁
2)인도에서 의 경쟁
3)광고 경쟁
4)신재품 경쟁

8. 의견
본문내용
1.주제선정 계기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미국 내에서 전 업종을 통틀어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는 라이벌 회사이다. 처음 콜라 시장에 코카콜라를 모방한 제품들이 많았지만 그 누구도 코카콜라의 경쟁자는 되지 못했다. 이런 콜라 시장에 어떻게 펩시가 코카콜라의 라이벌이 될 수 있었는지, 어떤 전략으로 콜라시장에 자신의 입지를 다졌는지에 대해 궁금하여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코카콜라와 펩시의 프로필



◈수없는 도전을 받았지만, 100년 이상 선두기업 고수◈점유율은 줄었지만, 세계 수요는 엄청나게 늘었다.◈매일 8억 3004만병이 소비된다.◈세계시장 195개국(유엔회원국 150개국)◈종류는 클래식, 뉴, 체리, 다이어트, 카페인프리 코크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여자모양의 병, 특이한 필체(로고), 빨간색의 이미지 때문에 소비자의 마음속에 강력하게
  포지셔닝 하고 있다.◈2002년 음료부문 히트상품 톱10에서 4개를 차지했다.(펩시는 3개)




◈처음 나왔을 땐 코카콜라의 아류작이란 이미지였으며 실제로 코카콜라를
모방하는 측면도 있었다.
◈언제나 열심히 노력, 새로운 도전을 감행◈블라인드 테스트(눈 가린 후 미각테스트)통한 첼린지 켐페인◈모든컬러를 푸른색으로 일신 블루 프로젝트◈차세대(Generation next)집중공략(취향과 미래지향성 자신감)◈1984년 마이클잭슨과 형제들, 광고에 참여 신세대의 선택강조
◈실제로 뉴욕에서는 펩시가 코카콜라를 압도해 펩시의 요새로 통한다.








프로필

구분
코카콜라
펩시
출생연도
1886년
1898년
주소
조지아 주, 미국
캘리포니아 주, 미국
브랜드 가치
838억 달러
59억 달러
기업시가 총액
1200억 달러
470억 달러
인기 지표
세계 1위
세계 2위
색상
강렬함의 레드
시원함의 블루
로고
부드러운 곡선의 로고체
강한 서체로 강조
슬로건
'Always coca cola'
'Generation next'
타켓
콜라 맛에 길들여진 중년
미래지향적인 젊은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형편 없네요..하..경쟁 이라고 써놓고 레포트인데 간략하게만 써놔서 도움이 전혀 안됫습니다.
  • showtimeo***
    (2013.11.27 21:49:1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 펩시콜라가 더 맛있다는 결과를 도출하였고, pepsi는 이를 광고에 전폭 사용하였다. 전반적인 분위기가 펩시쪽으로 우월해지자, 다급해진 코카콜라는 1985년에 뉴 코크를 출시하기에 이른다. + (거의 1세기 동안 미국 청량음료 시장에서 수위를 누려왔던 코카콜라는 1980년대에 들어 아직 수위를 차지하고 있긴 하였지만 젊은층을 겨냥한 pepsi challenge 광고 캠페인 이후 pepsi에게 서서히 시장을 빼앗기고 있었다. 1970년대 중반부터 실시된 pepsi challenge 전략에

  • [마케팅원론] 펩시콜라VS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콜라전쟁펩시콜라VS코카콜라목차Chapter 1. 미국시장에서의 경쟁Chapter 2-1 펩시의 시련Chapter 2-2 코카의 시련Chapter 3. 펩시와 콜라의 전략 분석결론.Chapter. 1미국 시장에서의 경쟁vs코카콜라는 펩시보다 1억달러나 더 많은 광고비용을 지출자판기도 코카 콜라가 펩시보다 2배나 많음음료수 제조에 이용되는 지하수의 양도 코카콜라가 훨씬 많았다.가격도 코카콜라가 펩시보다 저렴1970년대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력 비교코카콜라 펩시 계열 31970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1)연혁2)이념3)브랜드(2)코카콜라 SWOT 분석 (3)코카콜라 STP 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 코카콜라 4P MIX2)Price3)Place4)Promotion2.펩시콜라(1)기업연혁 및 소개1)연혁2)브랜드(2)펩시콜라 SWOT 분석(3)펩시콜라 STP 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펩시콜라 4P MIX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Ⅱ.참고문헌필자도 평상시 콜라를 마신다. 콜라를 마시면 소화도 잘되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 전략의 한계코카콜라사의 전략은 주력제품 중심으로 수립이 되고 있다. 어느 기업이나 주력제품과 비주력제품이 있지만 코카콜라사의 문제점은 판매 전략이 지나치게 주력제품 중심으로만 치중 되면서 주력제품이 아닌 비주력제품에 대한 전략이 소홀히 취급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코카콜라사에서 탄산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달해, 20%의 펩시와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모든 광고와 마케팅 예산이 주력제품중심으로 수립되고 주력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